레포트샵
arrowdown

fileicon[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

이전

  • 1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1
  • 2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2
  • 3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3
  • 4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4
  • 5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5
  • 6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6
  • 7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7
  • 8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8
  • 9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9
  • 10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10
  • 11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11
  • 12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12
  • 13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13
  • 14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14
  • 15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15
  • 16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16
  • 17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17
  • 18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18

다음

  • 최대 100페이지까지 확대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레포트 > 법학계열 > 자료상세보기 (자료번호:49805)

구매가격
1,700원 할인쿠폰1,530원
등록일
파일형식
fileiconhwp(아래아한글2002) [무료뷰어다운]
페이지수
18페이지
자료평가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등록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담기

닫기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 싸이월드
  • 트위터
  • 페이스북
신규가입 200원 적립! + 10% 할인쿠폰 3장지급! banner구매자료를 평가하면 현금처럼 3%지급!

소개글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책읽기교육 실천하기

목차

I. 책읽기 교육이란
1. 독서 교육의 정의
2. 독서 교육의 필요
II. 연령별 독서지도-발달단계에 맞는 독서
1. 태교시대 (0세)
2. 자장 이야기 시대 (1,2세)
3. 그림책 시대 (3,4세)
4. 옛날이야기 시대 (5,6세)
5. 환상동화시대 (초등학교1,2학년)
6. 역사 이야기 시대 (초등학교 3,4학년)
7. 진리와 논리의 시대 (초등학교 5,6학년)
III. 가정에서 - 부모님의 책읽기 지도
1. 책을 본숭만숭해요.
2. 책읽기를 재미없어 해요
3. 효과적으로 책을 읽도록 도와주고 싶어요
4. 아이의 책읽기를 격려하고 싶어요
5. 나의 행동 바꾸기
IV. 학교에서 - 선생님의 책읽기 지도
1.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해 주세요.
2. 학생들이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세요.
3. 좋은 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4. 독서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행사를 열어주세요.
5. 읽은 책의 내용을 표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본문내용

1. 독서 교육의 정의

독서교육은 각 개인이 자기 자신에 대하여 인식하고 자신의 독서능력, 독서흥미, 인간형성의 수준을 바탕으로 독서 자료를 매체로 하여 자기 생활에 충실하고 나아가 사회생활에 적응하는 인격형성을 계획적으로 도와주는 교육적인 활동이다.
독서교육은 독서지도의 넓은 의미로서 독서를 통하여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는 인간교육을 뜻하는 것이다. 독서지도는 인간형성을 위하여 독서하는 태도, 지식, 능력, 흥미, 기술, 습관 등의 형성과 그 개발의 지도를 의미하는 독서교육의 실천적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2. 독서 교육의 필요

어린이는 항상 경험하고 보고 듣고 읽고 쓰고 생각하면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한다. 이러한 활동 중에서 어린이의 읽고 쓰고 생각하는 능력은 독서교육을 성장 발달 단계에 맞추어 계획하고 진행할 때 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어린이는 특히 그 흥미와 의견이 고정되어 있지 않고 여러 자질을 갖고 있다. 또한 자연스럽게 모든 것을 배우려 하고 호기심이 많아 무엇에나 열성이다. 그렇지만 이 흥분과 열성은 때로 핵심을 벗어나 주변에만 국한하기 쉽고 부정적 학습 경험으로 돌변할 수 있다. 따라서 어른들은 어린이가 열심히 배우고 세계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려는 요구가 일어나고 있을 때 이러한 요구가 건전하게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부모, 교사 및 성인들은 어린이에게 책 읽기를 좋아하는 법을 배우게 하고 미래에 대처하는 독서기능을 개발하도록 도와줄 의무와 책임이 있다는 것이다. 독서교육은 독서를 인간 커뮤니케이션의 한 통로로 보고 이를 통하여 인간교육을 이룰 수 있도록 스스로 어린이의 독서능력을 계발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적절한 독서 자료를 선벌할 수 있고, 인간성장의 요구에 따라 독서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사회적이고 문화적인 생활 현장에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계획에 의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태그 아이, 독서, 시기, o, 대한, , 이야기, 독서지도, 지도

도움말

이 문서는 한글워디안, 한글2002 이상의 버전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img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 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 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쿠폰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