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분석] 음료수Hot6 의 항산화 효과 측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항산화란?
항산화 효과 측정법 : DPPH assay
Protocol (1st experiment 10/04)
Discussion (1st experiment 10/04)
Discussion (2nd experiment 10/11)
Protocol (3rd experiment 10/13)
Observation
Discussion
본문내용
DPPH와 반응
각각의 농도의 Ascorbic acid 200ul과 DPPH 800ul를 섞어 반응시켰다.
각각의 농도의 Hot 6 200ul과 DPPH 800ul를 섞어 반응시켰다.
OD값 측정(517nm)
DDW을 cuvette에 900ul 넣고 blank값을 측정했다.
Negative sample(DDW 200ul + DPPH 800ul)을 cuvette에 900ul 넣고 측정했다.
Standard값으로 Ascorbic acid+DPPH 용액을 900ul 넣고 측정했다.
Hot 6+DPPH용액을 900ul 넣고 측정했다.

1차 sample 실험에서 1/8~1/16 dilution 사이의 측정 수치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보고 1/8 dilution을 top으로 하여 sample 실험을 한 번 더 했다. 그러나 2차에서 negative control을 잡지 않고 sample 값을 측정해서 유효하지 않은 데이터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3차에서 sample의 dilution range를 1/8~1/24까지가 적합하다고 보고 다시 negative control과 sample을 만들어서 측정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 2000년대 한국의 웰빙 열풍에 관한 분석 -과시소비와 열등감을 중심으로
  • 2000년대 한국의 웰빙 열풍에 관한 분석 -과시소비와 열등감을 중심으로 목 차Ⅰ. 서론Ⅱ. 웰빙1. 해외의 웰빙2. 우리나라의 웰빙Ⅲ. 도입Ⅳ. 수요1. 마케팅의 수용 원인1.1 건강에 대한 위협1.2 자생적 웰빙에 대한 수요 증가1.3 사회/경제적 양극화2. 수요의 분석Ⅴ. 이미지1. 식품1.1 외식문화1.2 와인1.3 음료2. 기타 웰빙상품2.1 은나노 제품2.2 음이온3. 제품 만족도Ⅵ. 쇠퇴1. 웰빙의 쇠퇴2. 한계2.1 과시소비의 한계2.2 사회적 통제Ⅶ. 결론

  • [국제마케팅] 켈로그 인도시장 이문화 실패사례
  • 의 인도시장 이문화 실패 사례를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1) 켈로그의 탄생켈로그박사는 건강연구소에서 곡물과 견과류, 채소를 중심으로 한 식사를 할 경우 정신이 맑아지는 효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었고 결핵 환자들을 위한 식이요법 개발 중에 기름기가 많은 종래의 식품보다는 소화가 잘 되는 아침 식사용 제품을 개발하면서 건강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 하였다. 그래서 형인 윌리엄 키이스 켈로그와 함께 천연곡물을 활용하여 얇게 썰

  • [SOD][항산화효소][SOD(항산화효소) 개념][SOD(항산화효소) 기능][주사][SOD(항산화효소) 진실]SOD(항산화효소)의 개념, SOD(항산화효소)의 기능, SOD(항산화효소)와 주사, SOD(항산화효소)의 진실 분석
  • SOD(항산화효소)의 개념, SOD(항산화효소)의 기능, SOD(항산화효소)와 주사, SOD(항산화효소)의 진실 분석Ⅰ. 개요Ⅱ. SOD(항산화효소)의 개념Ⅲ. SOD(항산화효소)의 기능Ⅳ. SOD(항산화효소)와 주사Ⅴ. SOD(항산화효소)의 진실1. 병 때문에 SOD수치가 저하되는 것은 아니다2. SOD주사와 저분자 항산화제의 내복은 체내의 SOD와 항산화제의 발생을 저하시키지 않는다3. 시험관 속의 SOD수치나 항산화활성치가 높은 것이 좋은 식품, 좋은 약재라고는 할 수 없다4. 야

  • [소비자보호론] 식품표시조사
  • 의 올바른 상품선택이 시장경쟁을 촉진하는 관건이 되어감에 따라 허위, 기만 등의 부당한 표시 ․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시정하고 소비자에게 올바르게 유용한 시장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기 위하여 구공정거래법에 규정된 표시 ․ 광고 관련 제도의 미비점을 보완하여 1999년 2월 「표시 ․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독립된 법으로 제정, 1999년 7월 1일자로 시행하였다.이 중에서도 우리 조가 식품표시에 대한 조사를 하게 된 이유는 식품이 인간이 살아

  • [생활영양] 불량식품 제대로 알고 먹기
  • 조발표 레포트 주제:불량식품 제대로 알고 먹기/ 바라보기.(발표 일자 5월 20일)I. 서 론불량 식품을 주제로 선택한 이유- 처음에는 궁중 음식이나 자취생의 영양 상태 분석등의 주제가 조원들에게 나왔지만, 다른조의 주제와 중복되고, 궁중 음식은 지루한 내용으로 전개될 것 같아서 사회적 이슈가 되고, 누구나 한번 먹어본 불량 식품을 주제로 선택하게 되었고, 영양학적으로 분석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불량식품이란▲일반적인 정의 인체에 유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