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방법론] 논문요약-TV광고에서 배경 음악이 소비자의 기억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제기 및 연구의 필요성
2. 이론적 배경
3. 가설 및 모델설정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결론 및 논의
- 본문내용
-
음악 그 자체의 특징이 아닌, 소비자가 인식하는 관여도 차이에 따른연구.
따라서 음악이 각각의 변수에 긍정적 혹은 부정적 효과를 미친다는
두 가지 차원의 구분이 아닌, 관여의 높고 낮음에 따른 관계의 차이.
1. 광고태도에 관한 Park 의 “음악의 적합도” 연구 (1991)
사용된 음악이 얼마나 광고에 적합 한지에 따른 주관적 특징이 광고 태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2. 상표태도에 관한 Park과 Young의 연구(1986)
“광고에서 소비자가 인식하는 관여 수준 및 유형에 따라 배경 음악이 상표태도에 미치는 영향”
= 배경음악이 저관여 상황에서는 상표태도형성에 긍정적인 영향.
그러나 고관여 상황에서는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정서적 차원에서의 영향력이 확실하지 않음.
배광수,김성희,이상빈
배경음악의 광고에 대한 적합도가 높을 수록 광고에 더 호의적인 태도를 갖게 된다는 것을 실험을 통하여 제시
[가설4] TV 광고배경음악에 대한 친숙도가 높을 수록 광고태도가 보다 긍정적으로 나타날 것이다.
[가설5] TV 광고배경음악과 메시지 조화도가 높을 수록 광고태도가 보다 긍정적으로 나타 날 것이다.
Biel(1990), Haley,Baldinger(1991), Droge(1989), Joyce(1991)는 광고태도와 상표태도 그리고 구매의도 간의 영향에 대해 연구
광고태도와 상표태도는 매우 높은 인과관계를 갖고 있으며 따라서 광고에 대한소비자의 호의적인 태도는 상표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에 유의미한 영향
[가설6] 광고태도가 긍정적일 수록 상표태도가 보다 긍정적으로 나타날 것 이다.
[가설7] 상표태도가 긍정적일 수록 구매의도가 높게 나타날 것 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외 주요 환상그림책 작가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선정 이유와 그 작가의 작품 3권을 소개하시오.국내외 주요 환상그림책 작가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선정 이유와 그 작가의 작품 3권을 소개하시오.
- 00여대 A++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160시간 요양원
- 자폐성 장애아 의사소통 장애아의 특성과 지도
- 발달심리학에서의 오랫동안의 논쟁은 인간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무엇이 더 큰 영향을 미치는가 입니다 한 쪽의 입장을 지지하는 발달현상의 예와 상호작용이 영향을 미치는 현상의 예를 한 가지 이상씩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관련 연구나 기사를 찾아보아도 됩니다
- [관절가동범위(Range of Motion - ROM)] Range of Motion 모든 것 - Range of Motion 개념과 종류, ROM의 적용, 자가보조 관절가동운동, 지속적 수동운동장치, 기능적 패턴을 통한 ROM Exercises
- 부모의 양육유형을 권위 있는 유형, 권위주의적 유형, 허용적 유형, 방임적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의 양육유형에
- [심리학] 한국인 부부 관계 변화에 따른 호칭어 사용 변화
- 영아반 교사와 유아반 교사의 상황별 상호작용에 대해 알아 본 후 피해야 할 상호작용에 대해 3가지 이상 제시하고, 그에 따른 해결발안이나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하시오
- 유아반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관찰 후 관찰일지 작성
- 사진학개론_사진 촬영 시 노출과 적정노출의 의미와 그 중요성을 설명하고, 등가노출을 만드는 원리를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