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재무] 엔씨소프트 기업가치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금 흐름 할인법(DCF)
기업선정이유
회사개요
기본가정이유
요약 재무제표
기본가정
향후 FCFF추정
가치평가
결론
본문내용
현금흐름 할인법(DCF)

-자본예산의 현재가치를 이용
-기업가치를 미래에 기대되는 현금흐름을 적정한 할인율로 할인
-현재가치로 측정
-현금흐름이란 총현금유입에서 총현금유출을 차감한 순현금유입
-잉여현금흐름(FCF : Free Cash Flow)
-기업의 가치는 미래에 실현될 잉여현금흐름을 자본의 기회비용으로 할인한 현재의 가치로 측정
-평가방법에서 기업가치는 모든 미래의 여유현금흐름을 적정한 할인율(가중평균비용:wacc)로 할인한 현재가치로 추정할 수 있다고 전제

왜 현금흐름할인법인가?

-이익극대화 목표의 문제점 해결
-주주가 이용할 수 있는 현금흐름에 대해 적절하게 정의함으로써 회계조작, 순이익측정의 문제점을 줄임
-현금흐름의 화폐의 시간가치와 위험수준을 고려
-미래지향적이며 단일기간측정치가 아님
-가치창조경영에 유리
-시장가치와 강한 상관관계(95%정도)

DCF 가치평가 방법

1.과거 I/S와 B/S를 파악
2.추정 I/S와 B/S 작성(5 내지 10년 단위)
3.잉여 현금 흐름표 추정
4.자기자본비용, 타인자본비용 계산
5.전체기업의 가치를 구하기 위해 미래 현금흐름과 잔존가치를 가중평균자본비용(WACC)로 할인
6.주식의 시장가와 비교 적정가치 평가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http://www.fss.or.kr
베스트 이지 닷컴 http://bestez.com
리니지2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http://www.lineage2.co.kr/
㈜ 엔씨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ncsoft.net/
매일 경제 온라인 사이트 http://www.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마케팅전략 분석
  • 소프트(NCsoft) 소개 5II. 기본적 분석 71. 엔씨소프트의 상품, 서비스 분석 72. 성과 분석 93. 기존 및 잠재 경쟁사 분석 124. 환경 분석 135. 조직 상황 분석 종합 22III. 전략 제시 231. 엔씨소프트의 기존 전략 232. 연구팀 선정 전략 25IV. 결 론 27V. 향후 연구 방향 29부 록참고문헌 및 사이트표 목차 국내 주요 온라인 게임업체 매출 현황 2 엔씨소프트 재무성과 9 고수익력 창출 기업 영업이익률 비교 10 엔씨소프트 대차

  • [회계정보] 기업 기초분석보고서-엔씨소프트
  • 기업 새로운 사업계획 현재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이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나, 엔씨소프트는 차기작으로 블러드 앤 소울을 발표하며, 11월에 있는 지스타2010에서 영상을 발표 한다고 합니다. 엔씨소프트는 2008년 아이온으로 침체되어 있는 한국경제에서도 흑자를 내어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2010년 새로운 차기작 온라인 RPG게임인 블러드 앤 소울을 내세워 새로운 돌풍을 예시하고 있습니다. 5. 재무보고서 분석연결기

  • [회계원리] NHN Corporation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기업 가치 평가 -Daum과의 비교를 통해
  • NHN Corporation: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기업 가치 평가Daum과의 비교를 통해목차서론산업 및 기업 분석재무제표 분석기업 가치 평가결론 1. 서론NHN(주)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인터넷 게임 포털한게임(www.hangame.com),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jr.naver.com),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미투데이(http://me2day.net/)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1999년 ㈜네이버컴이라는 이름으로 창사

  • [마케팅조사론](주)엔씨소프트와(주)웹젠 마케팅비교분석
  • 기업이다.웹젠의 주요사업 역시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MMORPG) 으로서 한국 온라인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MMORPG 온라인게임 뮤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이러한 기술력과 마케팅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게임회사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2. (주)엔씨소프트와 (주)웹젠의 현황 분석1> 주요 사업 비교 (리니지 VS 뮤)① 리니지에 대하여2년여의 개

  • COM2US 조직 분석
  • 평가를 매긴다. 본인이 세운 목표를 얼마나 달성했는지에 따라 평가가 달라지기 때문에 사원 개개인으로서 더욱 근로의지가 생길 수밖에 없고 본인의 업무에 대한 충성도가 강해지게 된다. 또 고과평가에 있어 다른 회사와는 다르게 보다 객관적인 평가가 이뤄질 수도 있다.2) 복지(1) 자기 개발비 지금① 어학, 헬스장 이용 등 자기개발비 지급② 문화생활, 자아개발 등 직원 욕구를 충족③ 자기 개발비 지급 등은 기업 역량 향상에 이바지함(2) 개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