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의 제국 `제2부 완성된 패션`요약 및 패션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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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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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사물들의 유혹
Ⅱ. 공격적인 광고
Ⅲ. 매체는 패션문화다
Ⅳ. 의미는 지속된다
Ⅴ. 사회적인 것의 점진적인 변질
Ⅵ. 결론

본문내용
1. 광고와 패션의 공통점
1) 충격효과, 작은 차이 만들기, 스펙터클을 사용하는 광고
- 오늘 날의 광고는 소비를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즐겁게 하는 것이 더 큰 목적
- 광고는 인간화되어가고 있음. -> 각 브랜드 이름을 인격화하여 각인시키는 것!
-> 물건이 점점 개성화 되어가고 있다! <사람처럼 이름을 가지는 물건들 = 브랜드>

2) 미적인 가치 창조
-> 모든 광고는 멋의 효과를 찾음
합리적이거나 효율적인 것 X, 웃게 만들고, 느끼게 만드는 것이 목적 -> Feeling!
-> 광고 만드는 사람 Creator! ‘창조하는 사람’으로 인정받는 시대!
≒디자이너, 헤어드레서 등
-> 광고를 만드는 사람의 내가 ‘나’이고자 하는 욕망(개인화/개성화)이 인정받는 사회

∴ 광고는?
개인주의적인 인간(내가 나이고자 하는 인간)을 만들고, 과거의 윤리, 관습 속에서 해방시켜주며, 억눌린 감수성을 드러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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