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현대자동차의 E-비즈니스 수행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8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연혁 및 현황
3.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구성
4. E-비즈니스 수행사례
5. 기업분석
6. 수익원천
7. 비즈니스모델
8. 성공요인
9. 비전 및 전망

본문내용
1967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설립
1976 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현대 포니 시판
1983 캐나다 현지법인(HMC)설립
1985 미국 현지법인(HMC)설립
1986 엑셀, 첫 미국 수출
1991 한국 최초의 독자개발 알파엔진 출시
1994 연간 생산 100만 대 돌파
1998 기아자동차 인수
2003 자동차업계 최초 <글로벌 환경경영>공식 선포
2004 해외 3대 생산기지 인도, 중국, 터키 월 최다판매 신기록 수립
2004 1000만 대 수출로 한국 수출 역사 신기록
2005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2010 상용부문, 창사이래 월간 최다 판매 달성
2010 영국 소비자 만족도 대상 수상
2010 미국 브랜드 고객 충성도 1위


‘비포서비스의 개념’
고객을 직접 찾아가 차량 예방점검, 성능점검을 통해
사전관리까지 책임지는 적극적이고 확대된 개념의 서비스 활동


‘비포서비스의 목적’
적극적인 고장예방으로 고객의 안전한 차량운행을 보장하고 간단한 차량점검과 응급조치 요령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여 올바른 자동차 운전문화를 정착하는데 목적


‘세부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무상 순회점검 서비스와 오너정비교실





(1)RFID 기반 물류 인프라 구축

2010년 10월 25일 100개 협력사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전자태그(RFID) 기반 물류 인프라 구축을 완료


실제 물류 동선부터 물류센터 내 재고, 공장 내 재고까지 RFID를 통해 관리가능
협력사의 부품 공급 물량과 운송 과정, 부품 및 차량의 위치 등 실시간 파악가능
비용과 시간의 획기적인 절약


현대자동차 RFID 프로젝트의 목표
현대자동차와 협력업체 사이에 오가는 부품 물류 정보를
서로가 손쉽게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e-CRM의 필요성 증가’
블루멤버스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고객관리
블루멤버스 카드, 내차 관리 등의 서비스를 통해 기존고객 재구매 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과경영] [생산과경영]현대기아자동차 6시그마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수행에 참여, 현업담당자4)6시그마의 우수성-6시그마는 고객 만족 자동차원에서 품질을 높이는 관리 방법 제공-기존의 품질 경영 전략인 TQC, TPM, TQM, ISO9000의 새로운 대안-혁신적이고 과학적인 성과 판단 기준 제공-업무의 질을 통계적으로 판단, 기업 경영의 도구로 활용됨-인력을 벨트로 구분하여 교육 부서간의 장벽을 허물어 인력 활용의 극대화를 실현-세계적인 우량 기업의 성공 사례가 많음Ⅱ.본론1.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도입배경

  • 제조물 책임법 레포트
  • 정보를 제공하고 정직하게 위험성에 대하여 경고표시를 함으로써 앞으로 닥쳐올 미래의 경영 리스크에 미리 대비하겠다는 의도를 볼 수 있다. 3. 변화하는 기업경영 환경 속에서의 제조물책임대책(PLP) 경영환경이 변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에서는 어떻게 제조물책임대책(PLP)을 세워 보다 안전한 제품을 시장에 내보내고 경영위험(management risk)으로부터 대처할 수 있을 것인가를 크게 네 가지 측면에서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기업의 경영

  • 보험 설계사 보험 대리인 손해사정인 계리사 보험심사원 및 사무원 동부화재 현대해상 교보생명 한화생명
  • 경영목표 달성 시 연금 지원75(2)한화생명- 1)연혁1946.9월 강익하 등에 의해 설립 (우리나라 최초의 생명보험회사)1979.12월 보유계약액 1조원 달성1985.5월 당시 동양 최고층 대한생명 본사사옥 (63빌딩) 준공1986.10월 총자산 1조원 달성1996.9월 창립 50주년, 이듬해 10월 총자산 10조 달성1998.8월 부실금융기관 선정 국영 생명보험사로 전환, 이듬해 12월 두원생명보험(주) 계약 인수2001.4월 현대생명보험(주), 삼신생명보험(주)계약인수2002.12월 한화그룹에 편

  • [시스템설계] 한국형 중수처리시스템 설계
  • 사례4.5 절수 및 홍보 4.5.1 절수의 필요성(1) 물절약의 중요성 (2)중수도와 물절약 (3)절수 시책 (4)절수 계획이 수립(5)절수 시책의 추진 방안 1)계몽 시책에 관한 내용2)장기대책3) 긴급대책 5.중수도의 유지관리5.1 운전관리5.1.2배수시설의 운전관리1)배수지 관리2)배수관 관리3)배수펌프의 관리5.1.3급수시설의 운전관리5.2수질 관리5.2.1정기 수질검사5.2.2임시 수질검사5.2.3시료 채취 및 수질검사 방법5.2.4검사결과의 기록 및 보존1)검사결과의

  • [생산운영관리] 현대모비스의 모듈화 전략
  • 수행하기도 했다.현대모비스는 IMF를 거치면서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기존 사업의 중심이었던 갤로퍼, 싼타모 등의 4륜 구동 완성차 생산 사업을 현대자동차에, 철도차량사업을 한국철도차량(주)에 양도하고 1999년 말부터 현대자동차에 섀시모듈을 생산공급하기 시작하면서 자동차부품 전문회사로 탈바꿈했다. 그리고 2000년 11월부로 사명을 ‘현대정공’에서 ‘현대모비스’로 바꾸었다.2000년에는 국내 컨테이너 사업을 해외로 이관하고, 현대기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