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crm] SK텔레콤 CRM의 발전방향 및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K Telecom-DBM의 시행 -------------------------------------- 1
2. 기업 개요 -------------------------------------------------- 1
3. CRM 소재선정 배경 ------------------------------------------- 1
가. 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 ---------------------------------- 1
나. SK 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 비교 --------------------------------- 2
4. SK 텔레콤 CRM 구축기의 주요 활용사례 ---------------------------- 2
가. CRM 의 태동 : DBM의 구축 및 활용 ------------------------------ 2
나. 세그먼트 마케팅 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까지 ------------------- 4
다. 고객 스코링 사례 : Demarketing에서 VIP 고객관리까지 ---------------- 6
라. Personalized Offering 사례 : Campaign Management ---------------- 10
5. SK 텔레콤 CRM의 발전방향 및 시사점 ----------------------------- 12
가. SK 텔레콤 CRM 발전 단계 분석 --------------------------------- 13
나. Mobile Personalization을 향하여 --------------------------------- 13
- 본문내용
-
CRM 사례 분석 - SK Telecom
1. SK Telecom
SK Telecom은 1997년부터 이동통신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미리 예측하고 고객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을 위해서 DBM(Data Based Business Management) 프로젝트를 추진하였다. SK 텔레콤이 구축한 DBM은 향후 CRM의 근간을 이루며 , SK 텔레콤 마케팅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2. 기업 개요
한국에서 SK텔레콤은 ‘이동통신 분야 최강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같은 위상을 구축하게 된 것은 기술개발은 물론 마케팅부문에서도 경쟁사들보다 시장의 변화를 먼저 읽고 선도해 HDKtRL 때문이다. SK텔레콤은 특히 상품구성, 브랜드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이벤트 등 마케팅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발빠른 대응을 펼쳐왔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 구현에는 고객관계관리 (CRM) 가 기반이 되었다.
3. CRM 소재선정 배경
SK 텔레콤의 CRM 사례는 특히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준다. 단지 국내기업 중에 최초로 본격적인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 프로젝트를 추진했기 때문만은 아니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SK텔레콤은 매스마케팅(mass marketing)과 세그먼트마케팅(segment marketing),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 의 변화를 불과 10년 동안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20대를 위한 TTL 사례, 정부의 시장점유율 제한조치를 맞추기 위한 역마케팅(DeMarketing) 사례 등은 국내외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경영 사계로서 이를 고찰해 봄으로써 향후 CRM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있어 좋은 귀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