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학] GS홈쇼핑과 CJ홈쇼핑 재무제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산업 및 기업 현황
산업 정의 및 현황 파악
조사 대상 기업 정의 및 현황 파악
2. 재무제표 분석
기업
안정성
분석

기업
성장성
분석

기업
수익성
분석

기업
활동성
분석

기업
유동성
분석
본문내용
CJ홈쇼핑의 부채비율이 점차 커지고 있음
이를 통해 CJ홈쇼핑의 재무구조가 GS보다 불안정함을 알 수 있음



CJ홈쇼핑의 경우 부채비중이 커짐에 따라 전체 자산에서 자기자본의 비중이 감소함을 알 수 있음


기업안정성

CJ홈쇼핑은 타인 자본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이에 따른 비용 부담이 크다고 볼 수 있음 그러므로 CJ홈쇼핑은 GS홈쇼핑에 비해 불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음


기업성장성

경기회복세에 힘입어 두 회사 모두 매출액에 있어 큰 성장을 보였음 또한 CJ홈쇼핑은 순이익과 자산 모두 상승하였는데 이는 해외사업 진출 성과에 힘입은 것으로 추정됨. 이 회사의 경우 향후 성장성도 크다고 할 수 있음

기업 수익성


과거 2년간은 GS홈쇼핑의 수익성이 경쟁사보다 높다고 볼 수 있었으나 작년 CJ홈쇼핑의 순이익 급상승에 힘입어 두 회사간의 전반적인 수익성은 비슷해졌음



기업활동성
GS홈쇼핑은 경쟁사보다 높은 채권회수율을 보이면서 자금 회전이 잘 되고 있으며 CJ홈쇼핑은 경쟁사보다 영업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져 자산회전율이 높음


기업 유동성


두 회사 모두 당좌자산이 유동 자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GS홈쇼핑은 최근 3년간 유동비율이 매우 좋고 CJ홈쇼핑 또한 해외사업 진출에 대한 성과로 유동비율이 크게 상승하여 전반적으로 높은 기업 유동성을 보이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분석] CJ홈쇼핑, GS홈쇼핑 기업분석
  • 1.분석 기업의 개요(1). 개요 (2). 주주 현황GS 홈쇼핑CJ 홈쇼핑 2. 요약 재무제표(1). GS 요약 재무제표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3)현금 흐름표(2). CJ 홈쇼핑 요약재무제표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3)현금흐름표 3. 비율 분석(1)성장성● 매출액 증가율2003년부터 갑자기 매출액이 급격히 감소한 이유는 회사는 당기부터 기업회계기준서 제 4호‘수익인식’에 따라 상품의 소유에 따른 위험과 효익을 가지지 않고 공급업체의 대리인 역할을 수행하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홈쇼핑 기업 재무제표 분석계획서 분석기업CJ 홈쇼핑 비교대상 기업GS 홈쇼핑 □□ 재무제표분석 CJ 홈쇼핑 Part Ⅰ. 서 론 “국내 유통시장에서 TV홈쇼핑의 등장은 한국인의 쇼핑습관과 문화를 바꿔놓은 일대 사건으로 기록 된다. 보고 만져봐야 사는 쇼핑습관을 깨고 TV를 보면서 상품을 사는 ‘안방 쇼핑시대’를 활짝 여는데 결정적 공헌을 한 것이다.” 【 한국경제신문 발췌 】국내 케이블 TV의 급속한 성장은 홈쇼핑의 성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홈쇼핑 산업분석CJ홈쇼핑 기업소개재무 분석결론목 차1. 홈쇼핑 산업분석1. 홈쇼핑 산업의 정의홈쇼핑 산업의 특성쇼핑에 드는 노력과 시간의 절감, 기존의 유통업태에 비해 가격경쟁력, 입체적인 상품소개와 다양하고 자세한 상품정보 제공 홈쇼핑 산업이란?무점포 소매업(Nonstore Retailing)1. 홈쇼핑 산업의 정의어떤 상품을 파나?주로 유통망 없는 중소기업 제품 및 아이디어제품, 식품류, 이미용류, 에어컨, 냉장고, 컴

  • [회계학] CJ홈쇼핑 재무분석
  • - 목 차 -1. CJ홈쇼핑의 시작과 역사2. CJ홈쇼핑의 사업구조3. 사업부문- TV홈쇼핑- Catalog- CJ Mall- CJ Gallery4. 고객경영(1) 고객경영의 개념(2) 고객경영 추진전략① 고객감동서비스② 고객접점에서의 맞춤서비스③ 품질관리5. CJ홈쇼핑 재무분석(1) 안정성 지표(2) 수익성 지표(3) 성장성 및 활동성 지표(4) GS홈쇼핑과의 비교6. CJ홈쇼핑의 STP전략(1) STP전략이란?(2) CJ홈쇼핑의 STP전략① Segmenting (시장 세분화)② Targeting (표적시장선정)③ Positioning (

  • [재무컨설팅] CJ 홈쇼핑 분석
  • CJ 홈쇼핑 컨설팅 보고서목차서론- 홈쇼핑 시장 현황CJ홈쇼핑 vs GS홈쇼핑본론분석비율 분석소요자금 분석영업 레버리지재무 레버리지자본비용위험 보상율결론투자안 제시투자안에 대한 민감도 분석발전 방향 제시부록서론홈쇼핑의 시장현황국내 홈쇼핑 산업은 1995년에 한국홈쇼핑(현 GS홈쇼핑)과 39쇼핑(현 CJ홈쇼핑)이 홈쇼핑 사업을 개시한 이래 2001년 3월 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현 롯데홈쇼핑), 농수산TV가 개국하면서 현재의 시장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