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과인간] 사우스웨스트항공 허브 켈러허의 리더십과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소개
1) Motto 2) 성과

2. 허브 켈러허의 리더십
1) 허브 켈러허의 경영방식 2) 솔선수범하는 친구같은 CEO
3) ‘신뢰’, ‘믿음’

3. 동기부여
1) 직원중심 경영 2) 가족경영 3) 성과보상

4. 조직문화

5. 결론 및 토론

본문내용
1993년 미국 항공업계 여객운항 1위
현재 캘리포니아 10개 도시 점유율 70% 이상
911테러 직 후 유일한 흑자 항공사


- 2008년 2분기 항공업계 유일, 3억 2천만 달러 흑자기록
- 이 흑자기록은 69분기 연속, 17년 1개월 동안 지속된 것,
같은 시기, 미국의 타 메이저 항공사들은 60억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음


美 국민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일이 심각할 필요는 없다. 가벼운 사람도 프로가 될 수 있다.
재미는 사람들에게 자극을 주고, 일이 즐겁게 되고, 생산성
은 높아진다.”

“일요일 새벽 3시에 세척공 휴게실에 찾아와
도너츠를 돌리고, 작업복을 입고 비행기를 청소하는 CEO가 몇이나 있습니까?”
-사우스 웨스트 정비사 대표 톰 버넷
참고문헌
조직행동연구 (백기복)

공병호의 창조경영(공병호)

유쾌한 이노베이션(톰 켈리)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

http://blog.naver.com/ijcho99?Redirect=Log&logNo=140093861909&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20091101_289/ijcho99_12570325283879B20G_jpg/swagary_ijcho99.jp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사우스웨스트 허브 켈러허(Herb Kelleher)의 문화적 지도력
  • 목 차I. 서 론II. 본 론1. 허브 켈러허(Herb Kelleher)의 업적1) 약력2)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설립 과정3)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와 허브 켈러허의 성과4) 성공요인 분석2. 문화적 리더십1) 문화적 리더십 2) 문화적 지도력 등장 배경3) 문화적 지도자4) 조직 문화5) 사우스웨스트 항공에서 허브 켈러허가 조직문화를 중요시한 것.6) 조직문화에 합당한 인물 찾기7) 허브 켈러허가 말하는 리더십8) 기업문화를 중요시 여기는 이유3. 허브 켈러허와 문화적 지

  • 조직의 혁신과 개발
  • 조직변화3)변화의 관리14장. 조직변화 조직혁신과 개발10*1) 변화의 사전준비 – 조직변화 과정 모델2. 조직변화의 실제변화 필요성 감지,현상진단조직변화 계획조직변화 실천(또다른)조직변화 계획변화 필요성 감지,현상진단조직변화 유지(계속)p.454 조직행동연구,백기복, 창민사(2002)14장. 조직변화 조직혁신과 개발11*1) 변화의 사전준비 – 조직변화 시스템 모델2. 조직변화의 실제조직문화구성원과업전략기술조직설계14장. 조

  • [조직이론]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사례
  • 조직문화이다. 지금까지 이어오던 조직문화를 급격하게 바꾸려고 하는 CEO의 전략 때문에 직원들의 애사심과 신뢰도가 하락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CEO의 경영마인드에 있어서 사회공헌적인 부분에 집중함과 동시에 내부 고객인 직원들의 이해와 참여를 얻고 그들의 만족도를 유지하는 전략 또한 필요하다. Content1. 회사 개요1) 연혁2) SWA의 목표3) 조직도2. 최고경영자의 리더십1) 허브켈러허2) 게리켈리3) 두 CEO의 리더십의 차이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유머리더십
  • 리더십의 하나로서 중요한 측면으로 확인되어 왔다. 오늘날 유머경영의 원조라고 알려져 있고 유머경영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지고 있는 사우스웨스트 항공사(Southwest Airline)의 경영모토는 바로 ‘유머’이다. 90년대 초반 이 회사의 허브 켈러허(Herb Kelleher) 회장은 유머도 함께 팔겠다는 공언과 함께 그 성과로 9.11 테러사태가 벌어진 해에도 흑자를 기록하는 등 46년간 연속흑자 및 전 세계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며, 포춘

  • [리더십트렌드] 컬러 리더십
  • 리더십튀는 아이디어로 경영하는 브랜드 리더FEATURE브랜드 리더십(Brand Leadership): 1931년 P&G에서 제시된 브랜드 경영모델, 강렬한 브랜드 창출 목표MEANING중간에서 경쟁력을 찾지 않는다블록버스터에 도전한다 경쟁 환경 변화에 민감하다 Organization BehaviorOrganization BehabiorYellowGreenBlueDeep BluePurpleRedOrange브랜드 리더를 위한 4가지 실천과제첫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하라. 둘째, 창의적인 조직 문화를 중시하라. 셋째, 유머를 갖추어라.넷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