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과인간] 사우스웨스트항공 허브 켈러허의 리더십과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소개
1) Motto 2) 성과
2. 허브 켈러허의 리더십
1) 허브 켈러허의 경영방식 2) 솔선수범하는 친구같은 CEO
3) ‘신뢰’, ‘믿음’
3. 동기부여
1) 직원중심 경영 2) 가족경영 3) 성과보상
4. 조직문화
5. 결론 및 토론
- 본문내용
-
1993년 미국 항공업계 여객운항 1위
현재 캘리포니아 10개 도시 점유율 70% 이상
911테러 직 후 유일한 흑자 항공사
- 2008년 2분기 항공업계 유일, 3억 2천만 달러 흑자기록
- 이 흑자기록은 69분기 연속, 17년 1개월 동안 지속된 것,
같은 시기, 미국의 타 메이저 항공사들은 60억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음
美 국민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일이 심각할 필요는 없다. 가벼운 사람도 프로가 될 수 있다.
재미는 사람들에게 자극을 주고, 일이 즐겁게 되고, 생산성
은 높아진다.”
“일요일 새벽 3시에 세척공 휴게실에 찾아와
도너츠를 돌리고, 작업복을 입고 비행기를 청소하는 CEO가 몇이나 있습니까?”
-사우스 웨스트 정비사 대표 톰 버넷
- 참고문헌
-
조직행동연구 (백기복)
공병호의 창조경영(공병호)
유쾌한 이노베이션(톰 켈리)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
http://blog.naver.com/ijcho99?Redirect=Log&logNo=140093861909&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20091101_289/ijcho99_12570325283879B20G_jpg/swagary_ijcho99.jp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