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정치 경제론] 동아시아모델 논쟁의 극복-새로운 발전론을 위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언
Ⅱ. 동아시아 모델론
Ⅲ. 동아시아모델 위기와 개혁론
1. 신고전파적 시각
2. 국가주의적-제도적 시각
3. 세계체제적 시각
Ⅳ. 새로운 발전론을 위한 어젠다
1. 지역협력
2. 새로운 동아시아 발전모델을 찾아
Ⅴ. 맺음말
- 본문내용
-
그러나,
외환위기 전까지는 위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하리라고 지적하지 않았으며,
동아시아모델이 어떻게 갑자기 도덕적 해이와 부패를 양산하게 되었는지 일관성 있게 설명하지 못함.
동아시아의 위기를 동아시아모델의 문제이기보다
이에 타격을 가한 금융자유화의 문제로 파악
포드주의적 축적체제
생산력의 혁명적인 발전에 기초한 표준화된 제품의 대량생산,그리고 그와 결합된 대량소비로 특징지어짐
포스트 포드주의 체제
-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는 유연한 생산체계
금융자유화,무역경쟁에 대처할 수 있는 지역협력의 대안에 기초한 모델
영미형의 투명성+라인형의 평등과 공돋체성지향한 발전모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