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APS의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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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조사분야 (이론적 틀)
직원 채용
직원 훈련과 개발
성과 관리
보상

기업사례 조사
직원 채용 및 선발
직원 훈련 및 관리
직원 보상
직원 평가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자신들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도 최고 수준의 개인 및 조직의 정직성을 요구하여야 한다.
정직성

탁월성
계속하여 서로를 독려하여 우리의 제품과 프로세스 그리고 자신을 개선시켜나가야 한다.

팀웍

개방적이고 효과적으로 의사소통과 상호관계를 이루어나가도록 장려하고 있다.

책임감
헌신을 존중하고 있으며, 모든 조치와 결과에 대해 개인적인 책임을 진다.




직무교육
보수, 리더쉽, 지사장 역할, 비즈니스 등에 관한 교육

관리교육

입문교육
신입사원 과정 (1년 분기별 4번 실시), 기수제
분류 : CS(출동, 경호대원), Administrator(관리직),
Sales(영업직), SE(기술직), 상황실(관제)
1) SSP 과정(5일) – 회사소개, 마인드, 기업 4대 기조 교육, 신입사원으로써의 마음가짐 등의 기본소양교육 실시
2) 입사 계약 후
CS(7주), Sales(4주), Admin(1주) 추가교육 →
Test → 3개월 보수 과정 → Test → 1년 과정 후 정규직으로 전환



열정프로젝트
FY07

2007년 행해진 열정프로젝트
열정 심어주기→We(우리)를 바꾼다
사회봉사활동
아름다운 재단 기부금 마련
기부금 마련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실시


Doctor Caps
www.caps.co.kr/clinic

직원 개인의 업무상 고충을 최고 경영자에게 직접 의견을 전달하는 “고충처리제도”

EUREKA
www.i-eureka.net/caps

비효율적 제도개선 및 업무절차 개선을 위한 “제안제도운영” 별도 웹 서버 운용


Monthly meeting & Interview for the reti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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