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보루네오 가구의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보루네오 가구의 회사소개

(1) 기업소개
(2) 기업비젼



Ⅱ. 보루네오 가구의 마케팅 전략 실패 사례

(1) 보루네오 가구의 STP 전략
(2) 보루네오 가구의 4P 전략



Ⅲ. 보루네오 가구의 실패요인

(1) 지역별 문화 · 풍습의 특성을 간과
(2) 가구산업의 특수성 간과
(3) 시장접근방식의 실패
(4) 무리한 사업확장
(5) 자사 핵심기술 우위요소의 부재

Ⅳ. 경영상 시사점

본문내용

3) Positioning : 포지셔닝

⇒ 보루네오 가구는 한국의 가구산업이 장인이 수작업을 통해 전통적인 가구를 생산하는 것이 고작인 가내수공업 단계인데 비해, 현대식 가구를 기계적인 방식으로 생산하는 최초의 가구전문 생산업체가 되었다. 또한 보루네오 가구는 자사의 대량생산 체제와 이태리의 뛰어난 디자인 기술을 접합시킴으로써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가구를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공급하여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 결과, 현대적인 감각의 가구를 통해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가구임을 보여주었고, 초고가의 디자인 상품을 각국의 부자들에게 한정 판매하는데 지나지 않는 영세한 이태리 가구에 비해, 대량생산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이룸으로써 가격 차별화를 꾀하여 표적시장에서 확실한 포지셔닝을 하였다.




(2) 보루네오 가구의 4P 전략

1) 보루네오 가구의 제품전략 (Product)

① 뛰어난 디자인

그 당시만 해도 디자인에 관한한 세계 최고의 수준으로 극찬받던 이태리의 뛰어난 디자인을 가진 가구를 생산하기위해 이태리 밀라노에 즉시 연락사무소를 개설하고 현지의 디자인 동향을 세세히 파악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80년대에 들어와 이태리 디자이너 몇 명을 현지 월급의 최고 세 배까지 지급하고 직접 고용한 외에도 10여개의 이태리 가구디자인 업체와 기술적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최신의 가구디자인을 도입하였다.

② 글로벌 표준화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해외직접투자
  • 실패사례- 보루네오1. 보루네오 창립 및 성장 보루네오 가구는 목재 수입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여 설립된 보루네오 통상으로부터 출발했다. 창업자인 위상식 사장은 목재의 단순한 수입보다는 가공을 통한 판매가 부가가치가 더 높을 것이라 판단하고, 1969년에 일본에서 기술과 설비를 들여와 가구의 직접생산에 들어갔다. 그때 한국의 가구산업은 장인이 수작업을 통해 전통적인 가구를 생산하는 것이 고작인 가내수공업 단계에 머물러 있었다. 보르

  • [국제경영실패사례] 보르네오의 국제경영 실패사례
  • 보르네오의국제경영 실패사례 목차I. 서 론창립 및 성장II. 본 론세계화 전략 및 실패시장분석세계화 전략 분석실패의 원인III. 결 론보르네오의 핵심역량, 가치사슬, VRIO 분석새로운 시장(중국)분석중국가구시장 진출전략창립 및 성장 목재 수입업체인 보루네오 통상으로 출발1969년 가구의 직접생산 착수1971년 인천 만수동 공장가동 우리나라 최초의 가구 전문 생산업체1980년 홍콩지점 및 직매장 개설 1992년 3월 26일 외환은행의 법정관리

  • 보르네오 가구의 국제경영 실패사례
  • R e p o r t-CASE- 보르네오가구의국제경영실패사례I. 서 론1. 창립 및 성장II. 본 론2. 세계화3. 세계화 전략 및 실패4. 시장분석5. 세계화 전략 분석6. 실패의 원인7. 새로운 시장(중국)분석8. 중국가구시장 진출전략III. 결 론9. 시사점- 보르네오 가구의 국제경영 실패사례- I. 서론 1966년에 창립한 보루네오 가구는 우리나라 가구산업에서 처음으로 세계화 노력을 기울였다. 이 회사는 해외시장 개척노력으로 부분적인 성공을 거두기도 했지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계와 기업들이 연관되어지는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
  • 사례 -국제경영학과20050492 노새롬국제경영학과20050513 배아름국제경영학과20050514 백지연국제경영학과20050515 백현희경영학과20050611 장경민국제경영학과20050650 최지은국제경영학과20050658 허지영- 목 차 -< 서 론 >< 본 론 >1. 전기전자 - 쿠쿠, 아이리버2. 문화 - 드라마,영화,엔씨소프트3. 식품 - 양반김, 홍초불닭, 종가집 김치4. 그 밖의 중소기업 - 비콜비, 창성 정밀사, 금송5. 실패사례 - 보루네오 가구< 결 론 >< 서 론 >일본과 한국 . 어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