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녹색경영 기업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
서 론




.
본 론



1. 녹 색 경 영 의 의 미
2. 녹 색 경 영 의 부 상
3. 녹 색 경 영 의 필 요 성
4. 녹 색 경 영 의 기 업 별 사 례





.
결 말





참고 및 출처

본문내용
2.1 기후변화 관련 규제논의의 본격화
① 포스트 교토의정서 체제(1차 교토의정서 대상기간 2008~2012년 이후 선진국과 개도국을 모두 포함한 온실가스 감축체제) 논의가 활발한 상태
② 미국, 중국, 인도 등 의무감축국이 아닌 국가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전 세계의 70% 까지 차지
③ 오바마 대통령 당선자의 이산화탄소 감축 공약
④ 선진국들은 상계관세 등의 무기로 개도국 참여를 압박(EU는 의무감축국이 아닌 국가의 수입품에 탄소관세 부과 논의 중)

2.2 에너지원 고갈에 대한 우려
① 원유의 경우 2047년경 고갈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각 국가와 기업들에게는 그린 경영과 대체 에너지 개발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 되었다.
② 국제에너지 가격 급등

2.3 녹색시장의 성장세 확대
① 탄소배출권 시장, 신재생에너지 시장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할 전망.
② 탄소배출권시장의 종류
- 할당베이스 시장(기업별로 온실가스 배출 허용량이 할당되면, 할당량 대비 잉여분 및 부족분을 거래함)
- 프로젝트베이스 시장( 온실가스 감축 프로젝트를 실시해 거둔 성과에 따라 획득한 배출권을 거래하는 것, 선진국 기업이 개도국에서 사업하여 배출권 획득하는 것은 CDM, 기술력 차이가 있는 선진국 간 사업으로 획득하는 것은 JI이다.)
③ 녹색시장은 기술과 규제의 표준화가 중요한 시장으로, 선도자의 이익이 있으므로 각국은 국력을 집중하는 중이다.


참고문헌
※ 참고 및 출처

『환경경영 리포트(환경이 경쟁력이다)』 양인목,정익철. 에코리브르
『경영환경의변화와조직의혁신전략』 양창삼. 한국교육문화원
『현대자동차 글로벌리더십(최고 품질로 세상을 움직인다)』 디지털내일. 휴먼앤북스
『녹색성장의 길』 김상협, 문영석, 박대규
삼성경제연구소 http://seriecon.seri.org
포스코 홈페이지 http://www.posco.co.kr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hyundai.com
(주) 두산그룹 홈페이지 http://www.doosan.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전략(3)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체계 (4) 지속적인 혁신5. TFT - LCD (1) 삼성전자의 모니터 사업(2) TFT - LCD (3) TFT - LCD의 시장 점유율6. 기타 (1) 전자레인지(2) 모니터Ⅶ. 마케팅 전략 1. 그린 마케팅 (1) 녹색경영 방침(2) 삼성 네이션즈 대회(3) 스포츠 마케팅 광고2. 스포츠 마케팅 3. 리치 마케팅 Ⅷ. 전략적 제휴 Ⅸ. IR (Investor Relations) 1. IR활동의 목표2. 삼성전자의 IR활동 Ⅹ. 21c 삼성전자 1. 세계 메모리 선도기업으로서의 경영 전략 2. 삼

  • 프랑스의 노사관계
  • 사례를 통해 본 산별 건설의 몇 가지 원칙 한국노동연구원(1993), 국제비교노사관계한국무역협회․한국노동연구원 (2007), EC의 노사관계 및 고용제도한국노동연구원, 해외노동통계전국노동단체연합, 프랑스 산업별 노동조합 건설과정과 노사관계의 특징노동자의 힘 http://www.pwc.or.krGoetschy, J. and A. Jobert (2006), Employment relations in France, inBamber, G. J. and Lansbury (Eds.), International and Comparative Employment Relations: A Study of Industrialised Market Economies, London: SAGE.목 차

  • 그린경영의 성공사례, 실패사례
  • 전략이 바로 ‘그린 경영’ 이다.본론에서는 그린경영을 실시한 해외기업들은 어떠한 결과를 가져왔는지, 또한 그린경영이 실제로 국내 기업에 어떻게 사용되고 있으며 또 어떠한 효과를 냈는지 실례를 토대로 살펴보도록 하자. (1)그린경영의 성공사례- 해외기업사례 타깃 시장을 녹색 시장으로 잡고 관련 기술을 개발해 집중하는 전략에 성공한 회사들도 있다. 네덜란드에서 그린하우스 사업을 시작한 에코벤처스(Ecoventures)는 태양 에너지를 활용하

  • [경영학원론] 유한킴벌리의 `그린핑거` 사례분석을 통한 후발기업의 Catch up 전략
  • 녹색경영에 대한 관심⦁환경오염으로 인한 후천적 아토피 환자의 증가⦁J&J와 보령메디앙스 등 선점기업이 확고한 지위를 갖고 있음 ⦁후발 브랜드의 추격⦁중저가 브랜드의 공격적 전략SWOT analysis에 기반하여 세울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는 다음 네 가지가 있다.① S/O전략 (강점을 가지고 기회를 살리는 전략): 사회 전반적으로 녹색경영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유한킴벌리의 확고한 친환경적이고 깨끗한 이미지와 연관시켜서

  • 지속가능 경영 전략의 이해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사례 분석
  • 지속가능발전 경영 전략의 이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사례 분석 지속가능발전(경영)의 도입배경지속가능경영의 정의지속가능경영 프레임워크환경측면 /경제측면/사회측면기업의 책임과 지속가능성기업의 지속가능성의 세가지 측면기업과 이해관계자국내외 지속가능경영 현황국내외 지속가능경영 추진기구순환형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정책과제환경/지속가능경영의 5단계환경 지속가능 마케팅 지향단계환경경영에서 지속가능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