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전략-HJC 홍진크라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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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 서 론 >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 본 론 >
1. 환경 분석
- SWOT 분석
- 경쟁기업
2. 시장·소비자 특성
- 미국시장
- 유럽시장
3. 성공 전략
- 미국시장
- 유럽시장

< 결 론 >
1. 당면과제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① SWOT 분석
<강점>
 매출액의 10%를 연구개발비로 사용
 직원의 15% 정도가 연구원
 뛰어난 품질
<약점>
 해외 시장에 대한 경험이 거의 없음.
 (일본에 반제품 형식으로 수출을 막 시작할 무렵)
 내수 시장의 한계로 판매처 부족
<기회>
 사실 미국시장 진출에 있어 기회가 있는 것이 아니었다.
 현재 홍완기 명예회장의 동생인 홍수기 회장이 그 당시 아무런 준비 없이 시장 조사 겸 미국으로 건너간 것이었다.
<위협>
 중국산 저가 제품의 등장
 포화상태에 이르러 있는 헬멧시장
 쇼에이, 아라이, 놀란 등의 강력한 경쟁업체

② 경쟁 기업
 쇼에이 : HJC보다 먼저 미국에 진출, 고객들에게 고품질 브랜드 이미지 각인. 전 세계 50여개 나라 수출(최대 수입국은 미국, 프랑스, 독일, 영국, 이탈리아), 소규모의 판매상 확보
 아라이 : 고품질 제품으로 최고가 수준. 안정성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
 놀란 : 유럽 시장의 50%이상의 시장 점유율, 첨단 기술의 헬멧, 유럽인과 동양인의 두상에 모두 맞는 특수 내피 구조.
참고문헌
* 참고문헌
미스터 헬멧 기적을 쓰다 - 홍수기 저. 예스위캔 출판
http://www.hjc-helmet.com/ - 홍진크라운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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