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남양유업의 니어워터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현황, 생산품)

2. 전략(실패한 구체적 전략)

3. 그 이유(실패한 이유)

4. 시사점


본문내용
2. 전략(실패한 구체적 전략)

남양유업은 제품 포지셔닝을 당시 포카리스웨트와 생수제품들이 강조 이미지에 위치하였고 남양유업은 니어워터의 후발주자인 롯데칠성의 ‘2%부족할 때’ 등 미투제품(me-too제품) 경쟁사의 주력브랜드를 모방한 상품.
들의 등장에 제품차별화 등 경쟁제품에 대한 대책이 부족하였다.

3. 그 이유(실패한 이유)

99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남양유업은 ‘남양 니어워터’로 미과즙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니어워터의 컨셉은 기존의 포카리스웨트와 크게 차별화되지 못했다. 니어워터가 포지셔닝 되어진 지점은 ‘물에 가깝다’라는 제품명처럼 ‘순수한, 깨끗한, 맑은, 산뜻한’과 같은 것인데 이는 포카리스웨트나 생수 제품에서 주로 강조하던 것이었다. 니어워터는 새로운 시장에 어울리는 새로운 컨셉을 창출하는데 실패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실패사례 -베델스만, 니어워터(남양유업), 샤넬
  • 니어워터 (남양유업)① 시장성을 예측하지 못함② 시장분석에 관한 자료가 없음③ 주요 소비자타겟 선정의 부재 및 적은 광고투자① 후발주자 ‘2% 부족할 때’ 의 적극적인 광고, 홍보 전략 (경제자 환경의 영향)② 당시 문화적 흐름에 따른 새로운 장르에 관한 관심이 높았던 시기 (사회,문화적 환경의 영향) 내부적 요인외부적 요인실패요인니어워터 (남양유업)5조MaketingInformation체내 수분 2% 부족할 때 갈증을 느낀다는 점에서 힌트 얻음

  • [브랜드전략]니어워터 O2(음료수) 마케팅전략
  • 니어워터 2% 쉼표하나 기타5.7 87.9 8.6 2.9대부분이 기억난다 전혀기억나지 않는다.2%부족할때 42.1 2.9니어워터O2 7.9 45음료시장변화이온음료시장미과즙음료중 가장먼저 떠오르는 것은?광고가 어느정도 기억나는가?가장먼저 떠오르는 제품은?니어워터 O26. 새로운 마케팅 전략 – (1) STP 전략Segmentation- 신제품으로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 Targeting- 20대 여성을 주 타겟으로 설정에 비해 10대에서 30대, 남성을 포함한 범위 확대Positioning물처럼 자

  • [마케팅 관리]마케팅 실패사례- 남양유업`니어워터`실패사례분석
  • 실패요인1. 초기 시장접근에서의 어려움음료시장에 대한 자료 미비신제품 출시의 한계성2. 주요소비자 타겟 선정의 부재 및 적은 광고투자경쟁업체에 비해 광고, 홍보투자가 미약4. 마케팅 실패요인단위 : 억외부적 실패요인1. 롯데칠성의 “미투전략”음료시장에 대한 KNOW-HOW 신제품에 대한 분석 용이2. 사회 환경의 영향IMF이후 경기회복 문화적 흐름4. 마케팅 실패요인단위 : 억개선방안5. 개선방안광고 홍보투자 강화꾸준하고 일관된 제

  • [경영전략]남양유업 마케팅전략
  • 전략(Price) 통합경영 정보시스템(MIS)를 구축하고 생산공정이나 물류시스템부문에 많은 투자를 아낌없이 해서 원가를 절감하여 품질과 서비스를 높이는데 활용을 하고 있다. 2002년 5월 준공된 남양유업 천안 신 공장은 완전 무인자동화 설비를 갖춘 미래지향적 공장으로, 남양유업의 40년 유가공품 생산 노하우와 최첨단의 기술력이 결합된, 다음 세대를 위한 새로운 발걸음이라 할 수 있다.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과감한 설비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양

  • 동아제약 박카스, 광동제약 비타500(비타오백),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롯데칠성음료 게토레이, 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이프로부족할때), 한국야쿠르트 비락 식혜, 웅진식품 초록매실, 남양유업 니어워터
  • 피로도에 미치는 영향, 상지대학교, 2011신우진 / 청량음료 포장디자인에서 관찰되는 컬러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2003오만덕 외 1명 / 2% 부족할 때 캠페인 사례연구, 한국광고학회, 2011이희복 외 1명 / 동아제약의 박카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리뷰, 한국광고학회, 2008이동철 외 1명 / 광동제약 신제품 개발 전략 : 비타500, 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 2005최창희 / 새로운 음료( 갈증해소음료 ) 의장르를 개척한 게토레이광고, 한국광고학회, 199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