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남양유업의 니어워터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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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2.2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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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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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현황, 생산품)
2. 전략(실패한 구체적 전략)
3. 그 이유(실패한 이유)
4.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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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략(실패한 구체적 전략)
남양유업은 제품 포지셔닝을 당시 포카리스웨트와 생수제품들이 강조 이미지에 위치하였고 남양유업은 니어워터의 후발주자인 롯데칠성의 ‘2%부족할 때’ 등 미투제품(me-too제품) 경쟁사의 주력브랜드를 모방한 상품.
들의 등장에 제품차별화 등 경쟁제품에 대한 대책이 부족하였다.
3. 그 이유(실패한 이유)
99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남양유업은 ‘남양 니어워터’로 미과즙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니어워터의 컨셉은 기존의 포카리스웨트와 크게 차별화되지 못했다. 니어워터가 포지셔닝 되어진 지점은 ‘물에 가깝다’라는 제품명처럼 ‘순수한, 깨끗한, 맑은, 산뜻한’과 같은 것인데 이는 포카리스웨트나 생수 제품에서 주로 강조하던 것이었다. 니어워터는 새로운 시장에 어울리는 새로운 컨셉을 창출하는데 실패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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