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사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회의사 경영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Ⅱ. 국제회의사 경영

1. 개념과 종류
2. 설립에 필요한 법규 조항
3. 조직관리와 직제별 업무
3. 인사관리(전문요원자격과 인사관리)
4. 상품관리(시설관리와 관광대상관리)
5. 관광기업경영분석(관광경영요인포함)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관광진흥법 제3조에 따르면 국제회의업이란 대규모 관광수요을 유발하는 국제회의(세미나·토론회·전시회 등을 포함한다.)를 개최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운영하거나 (국제회의시설업). 국제회의의 계획, 준비, 진행 등의 업무를 위탁받아 대행하는 업 (국제회의기획업)을 국제회의 업이라고 한다. 국제회의사에 관하여 논해보려는 본 연구에서는 국제회의사를 국제회의기획업체를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PCO(Professional Congress Organizer) 즉 국제회의 기획업체는 국제회의 개최와 관련한 다양한 업무를 행사 주최측으로부터 위임받아 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대행해주는 영리업체이다. PCO(국제회의 기획업)는 여러 형태의 회의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회의장, 숙박시설, 여행사 등 회의관련업체와 평소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여 모든 업무를 종합적으로 조정·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최측의 시간과 경비를 상당히 절감해 줄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동남레저산업연구소, 관광관계법규, 기문사, 2004.
서승진 윤은주, 컨벤션산업론, 영진.com, 2002.
윤대순, 관광경영학원론, 백산출판사, 2004.
이봉석·김용상·정석중·심인보·김천중·이주형·이미혜·김창수, 관광사업론, 1998.


문화관광부자료, 컨벤션기획사 국가기술자격제도 도입·시행, 2002.
박세린, 미주지역컨벤션 현황, 컨벤션전문가의꿈 제1회 세미나자료, 2001.
염명하, 󰡒국제회의자원봉사자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염명하, “관광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컨벤션기획사자격제도 개선에 관한 연구”, 문화관광연구 제5권 제2호, 2003.
이동섭, 컨벤션 시험에 관한 자격증 정보, 플래너트레이닝센터 내부자료, 2002.
이진식, 컨벤션기획사 국가기술자격제도 도입·시행, 2002 국제회의심포지엄, 2002.
임재일, “우리나라 호텔컨벤션 산업육성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석사학위논문, 1996.
장인식 김은희 이웅규, 󰡒컨벤션기획사자격제도 정착을 위한 사례연구󰡓, 한국문화관광학회 문화관광연구 제5권 제1호, 2003.
한국컨벤션 연구원, 국제회의 실전기획가 과정 교육교재, 2000.
한국관광공사, 청사초롱, 2001년 4월19일자 1면.


국제회의전문가교육원 www.iccos.co.kr
플래너트레이닝센터 www.convice.co.kr
한국관광공사 자료실, 국제회의기획업체 PCO , 2001. www.visitkorea.or.kr
한국관광공사 컨벤션홈페이지 www.koreaconvention.org


(사)일본이벤트산업진흥협회, とりなた ともこ,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퓨전 떡 카페 사업계획서
  • 국제회로 총용량 3257M인터넷 접속 컴퓨터 1002만 대, 54% 성장전용선 인터넷 접속 163만 대, 다이얼 인터넷접속 839만 대 도메인 총 12.8만 개, 28.7% 성장사이트 총 24.2만 개☞ 중국의 인터넷 이용자 수는 금년 말에는 약 3500만 명, 2003년에는 8000만 명, 2005년에는 1억 명을넘어서 세계 최대 인터넷 이용자 수 보유 전망(CCID)PyramidIDC97.100 62 3098.060 118 5498.120 210 7599.060 400 14699.120 890 3502000.060 1690 6502000.120 2250 8922001.070 2650 1002인터넷 이용자호스트 컴퓨터19

  • 컨벤션 센터의 경영
  • 컨벤션센터의 경영< 목 차 >Ⅰ. 서론 Ⅱ. 컨벤션 센터의 개념과 유형1. 컨벤션 센터의 개념2. 컨벤션 센터의 유형3. 컨벤션센터의 역할Ⅲ. 컨벤션센터 설립에 필요한 법규와 조항1. 국제회의 산업육성에 관한 법률2. 국제회의산업육성에 관한 법률시행령Ⅳ. 컨벤션센터의 조직관리와 직제별 업무1. KINTEX(Kore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2. BEXCO(Busa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3. ICC JEJU (제주국제컨벤션센터)Ⅴ. 컨벤션센터의 인사관리 1. 컨벤션센터의 인

  • [컨벤션경영서비스론] 컨벤션경영서비스의 발전방향
  • 컨벤션 경영서비스컨벤션 경영서비스의 발전 방안◈ 목 차 ◈I . 서 론II. 본 론 1. 컨벤션의 현황분석2. 현 컨벤션의 문제점 분석3. 컨벤션 수요 및 전문인력의 수요 및 분석4. CSM의 역할 정의 및 역할에 따른 발전 방안5. PCO의 역할 정의 및 역할에 따른 발전 방안6. 컨벤션 경영 서비스의 발전 방안III. 결 론IV. 참고 문헌V . 부 록 : 우리나라 국제회의 전문인력 양성기관I. 서 론흔히 ‘컨벤션은 관광산업의 꽃’이라고 일컬어진다. 이는 컨벤션산

  • [호텔경영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과 특급호텔사례분석
  • 보고서과 목 명:호텔경영정보론학 과:학 번:이 름:담당교수:특급호텔사례분석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목 차1. 과제를 하게 된 동기2. 우리나라 특급호텔 현황3.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HOTEL의 사례분석4. 그밖에 특급호텔의 성공사례(1) 신라 호텔 (2) 웨스턴 조선 호텔(3) 쉐라톤 워커힐 호

  • [기업경영] 한국과 일본의 기업특징
  • 경영체계가 확립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어진 제 2 차 세계대전은 전 인력을 전 생산요소에 투입 시키게 함으로써 기술인적자원의 축적을 고도화 시키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이어진 한국 전쟁은 2차대전 패망후의 낮은임금과 축적된 기술인적자원을 바탕으로 미국의 세계 최고 기술까지 더하여 산업을 고도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한국전쟁 이후 일본은 고도성장을 이룩하게 되는데, 9대 종합 상사를 통하여 싼가격에 효율적으로 기술을 도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