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상담의 역사적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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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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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구약~근대시대의 상담
Ⅱ 목회상담을 통한 상담의 역사 이해
Ⅲ 기독교상담 시대를 통한 상담의 역사 이해
Ⅳ 통합을 통한 기독교 상담의 역사 이해
Ⅴ 한국 기독교상담
Ⅵ References


본문내용
2. 신약시대 상담
※ 단어 사용 사례

1) 예수님의 상담사역
- 교육, 선교, 치유의 삼중 사역을 위해 가장 알맞은 상담 방법을 사용
- 정확한 인간의 본성과 실체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개인과 집단으로 나누어 상담
- 사람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인간이 가지고 있는 연약성을 깨닫게 하여 그 안에 하나님의 능력을 내재케 하려는 상담
- 확실한 인간 이해와 하나님 안에서 자아형상의 발견, 인간의 내면을 중요시하는 사랑의 자세를 포함한 선한 목자 상담
※ 상담 사례

2) 바울의 상담
- 상담자가 내담자와의 공감대를 형성과 신뢰 구축을 위하여 내담자의 삶의 자리로 이동함으로 그들의 삶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접근하게 되는 동시에 문제해결과 더불어 구원으로의 초청을 이룰 수 있는 중요성 강조
- 사랑을 통해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함으로 감정이입 또는 공감의 영역을 찾았고 판단보다는 통찰하는 자세를 가짐
- 바나바, 실라, 디모데, 디도 등의 사역자에게 영향을 미침
※ 상담사례
참고문헌
Ⅵ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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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쉴만한 물가(http://blog.naver.com/mokpojsk?Redirect=Log&logNo=12001253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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