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시설관리론] 탕정트라팰리스 센터커뮤니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삼성 트라팰리스 커뮤니티센터 배경 및 개요
2. 주변 환경 분석
3. 조사소개
4. 조사방법
Ⅱ. 본 론
1. 커뮤니티센터
1) 센터커뮤니티
(1) 스포츠시설
(2) 문화시설
(3) 그 외 편의시설
2) 동별커뮤니티(1,050평)
2. 시설관리
1) 기계실
2) 전기실
3) 기자재창고, 관리사무실
3. 운영관리
1) 인력관리
2) 운영관리
Ⅲ. 결 론
1. 커뮤니티센터의 효과분석
1) 내부적 효과
2)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2. 앞으로의 발전방향
부 록
- 본문내용
-
헬스장이용 요금은 관리비부과 원칙으로 무료이고, PT프로그램이나
어린이운동교육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이용요금(PT:월12회30,00원/
어린이운동교육:주4회50,000원-2010년10월현재)을 지불해야 하는데 이는
외부상업시설보다 현저히 저렴한 가격이다. 또한 회원맞춤제를 실시, 회
원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시간
에 쫓기는 운동을 하지않아도 되는것도 큰 장점이다.
헬스장 프로그램 중 어린이운동교육 프로그램은 PT프로그램과 달리
그룹프로그램으로 제공되며,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어린이때부터 올바
른 운동습관을 통해 체력증진은 물론, 비만예방과 균형있는 신체발달을
위한 교육내용을 제공하고있다. 최상의 운동환경을 제공하기위해 기구
나 시설관리 뿐 만 아니라 실내를 24~26℃의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하여
운영하고있다.
③ GX 룸
단체운동(Group eXercise)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다이어트,발레,요가등의 스포츠프로그램과 풍선공예나 핸드페인팅같은 문화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고있다.
그림 . 어린이 발레수업 중인 GX룸
(2) 문화시설
센터커뮤니티는 단순한 스포츠 프로그램만이 아닌 문화/교육 프로그램
또한 함께 운영함으로써 입주민들에게 체육시설뿐 아니라 문화공간이라
는 인식도 함께 심어주고 있다. 북카페와 문화재전시관을 제외한 대부분
의 시설들은 입주자 커뮤니티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특정시간이나 장소에 인원이 몰리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한다.
문화시설의 특징으로는 어른보다는 어린이나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이 많다는 것을 꼽을 수 있다. 학생들을 위한 비젼스쿨,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룸이나 영유아문화강좌교실 또 북카페의 유아들을 위한 책읽어주기
시간등의 프로그램은 트라팰리스가 성인은 물론 아이들에게까지 삶의 일
부분으로 다가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독교의 기본진리
- 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방안을 서술하세요
- 측정은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의 속성에 존재하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숫자나 기호를 부여하는 과정을 말한다 측정의 정의 및 측정 수준에 따른 척도의 종류별 특징을 설명 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와 경제와의 관계에서 사회복지 재원 마련에 대해 주교재에서 조사 정리한 후 재원 마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모델(인지행동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기본개념을 설명하고 본인의 사례를 적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언어지도] 언어와 사고의 관계에 관해 본인의 견해를 피력하되 2학자 이상의 이론을 제시하여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서술
- [지체부자유]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특성과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지도방법, 진로지도 및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치료, 교육, 훈련 방법 분석(외국 지체장애(지체부자유) 학교 교육 사례 중심)
-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