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원두커피 칸타타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제품분석 page 1

- 칸타타 소개
- 4P Mix 및 USP
- 현재 시장점유율
- 제품수명주기
- SWOT 분석

2. 광고 분석 page 4

- 경쟁제품 광고 분석 : T. O. P
- 기존광고분석
- 런칭 편 / 공유 편 / 소지섭 편
- 이민호 여행 편 / 영화 편

3. 소비자 분석 page 6

- 시장에 대한 설문
- 광고 인지도에 대한 설문

4. Creative 분석 page 7

- STP
- 광고목표 설정
- 크리에이티브 컨셉
- 광고·스토리보드
- 프로모션 : 그들만의 콘서트 / 원두 마케팅
- 광고매체 선정 및 예산안

5. 결론 page 10


본문내용
2) 4P Mix 및 USP
Product (자세한 사항은 ‘칸타타 소개’와 중복되어서 생략했습니다.)
Place 칸타타의 경우 캔/컵/페트병 패키지에 담겨 있어 주변 편의점이나 슈퍼마켓, 할인마트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라는 대기업을 배경으로 유통망 확보에는 어려움이 없는 편이다.
Price 칸타타를 가격으로 세분화하면 세 가지 군으로 나눌 수 있다. 우선 1,200원인 200ml 스위트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그리고 모카자바가 그것이다. 반면, 280ml 카라멜 마끼아또와 275ml 블랙, 스위트 블랙 그리고 프리미엄 블랜드는 1800원이다. 마지막 군은 900ml 페트병에 들어있는 제품으로 3,300원이다. 페트병에 들어있는 제품은 스위트 블랙과 프리미엄 블랜드 두 종류이다.

Promotion 칸타타의 프로모션은 처음 제품 출시 때부터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초기에는 추리드라마를 제작하여 “누가 칸타타를 훔쳤을까? 범인 잡고 라스베이거스 가자”라는 국내 최초의 CCC(기업 제작 콘텐츠) 프로모션을 펼쳤다. 인터넷에 사연을 올리면 응모 후, 커피를 배달해주는 것과 감상평을 쓰면 그 중 몇 명을 추첨하여 푸켓 여행 보내주기, 롯데월드 및 롯데 시네마 이용권 증정 등의 상품 제공을 해왔다. 또한, 스마트 폰의 등장에 맞춰 칸타타 어플을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또한, 버스를 이용한 무빙 카페를 통해 게릴라 샘플링 행사를 실시하기도 하였다. 또한 2010년 1월에는 1등 당첨자 20명에게는 호주여행을, 나머지 2~4등에게도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밖에도 여러 가지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USP (Unique Selling Point)
초기 칸타타의 USP에는 대표적으로 프리미엄 원두와 드립방식의 커피 추출과 NB (New Bottle)가 있다. 지금은 비록 타사 경쟁 제품들도 이를 따라가고 있는 실정이지만, NB의 경우 목넘김이 쉽고 커피 향이 효율적으로 퍼지도록 고려해 만들었는데 칸타타가 최초로 등장시켰다. 또한, 칸타타는 유일하게 커피음료를 900ml 페트병을 이용해 대용량으로 판매하고 있다.

3) 시장 점유율
2008년 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히 쓸게요
  • 29766***
    (2018.11.29 22:16:43)
회원 추천자료
  • [광고경영] 할리스 `커피온 바바` 광고 크리에이티브 기획안
  • 커피 음료 업체의 원두커피 등장기존 캔 .자판기 커피에 대한 불만(위생, 건강) 커피 전문점 브랜드증가에 따른 프리미엄 브랜드 수요 증가 소비자 커피에 대한 입맛의 고급화 (프랜차이즈 영향 ) 프리미엄 캔 커피 규모 (단위 : 억원)출저: 매일경제 2009년4월 20일연도 Situation Analysis경쟁사 분석 칸타타 롯데 칠성 음료.2007년 4월 출시매월 평균 23% 가량 성장.연 매출 500억프리미엄 커피음료 장악광고분석 –

  • 동서식품 `카누` 기존 광고 분석과 마케팅 분석, 마케팅 전략
  • 원두커피 시장의 성장은 커피의 맛을 즐기는 사람들과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질 좋은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층이 늘어났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런 시장 흐름에 맞추어 동서식품은 2011년 3/4분기 국내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인스턴트 원두커피인 ‘카누’를 시장에 출시했다. 카누는 초반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라는 광고 슬로건으로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의 급성장을 가져왔고 현재는 롯데칠성의 칸타타, 남양유업의 루카

  • [마케팅원론] [레포트]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제품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커피시장의 마케팅 분석
  • REPORT-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제품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커피시장의 마케팅 분석--목 차-Ⅰ. 전체시장 상황 및 경쟁구도 분석 1. 소비 트렌드 분석 (1) 매스타지(2) ‘엠니스족’, ‘그루밍족’의 등장(3) 식품 소비 트렌드의 변화2. 음료시장의 동향3. 프리미엄 커피 시장 분석Ⅱ. 브랜드 분석1. SWOT분석 (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2. STP분석 (1) Segmentation(2) Targeting① 20-30대 여성고객 공략② 20-30대 남성층 집중공략③ 원두커피 마니

  • 프리미엄 마케팅
  • 프리미엄 마케팅 기법이라 할 수 있겠다.(2)vip를 위한 제품이미지를 부각시킨 프리미엄 마케팅‘특별한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무엇’이라는 테마로 광고하는 CF는 종종 눈에 띈다. 인피니티, 제네시스, 체어맨 w 등이 그러한 광고를 요즘 많이 하고 있으며, 롯데캐슬, 푸르지오, 레미안 등 프리미엄을 외치는 아파트 광고에서도 꾸준히 등장하는 테마였다. 이처럼 예비 고객을 vip로 대접함으로써 여러 가지 심리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예비고객은

  • [마케팅] 롯데칠성음료 프리미엄 캔커피 \`칸타타\` 마케팅전략 분석
  • 칸타타의 이미지는 새로운 유행을 만들어 나간다는 면에서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바흐가 커피칸타타를 작곡하며 새로운 사회에 커피라는 유행을 옹호하였다면 커피 칸타타는 어떤 요인으로 인해서 기존의 저가시장에 불과했던 캔커피 시장에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브랜드를 내세우며 성공할 수 있었을까? 그것이 우리가 캔커피의 하나에 불과한 칸타타에 대해서 조사하게 된 계기였다.2. 칸타타의 4P 분석(1)Product프리미엄 블렌드(Premium Blend)원두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