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J&J 존슨앤존슨 조직 문제점 분석과 대안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역사적 배경과 기업소개
설립 배경
성장 과정
MOTIVATION
2. What's the Problem for J&J?
3. Decentralization VS Centralization
① J&J 의 탈 중심적, 분권적 체제 - Decentralization
② Centralization
4.문제점 분석과 대안제시
①문제점
② 대안
- 본문내용
-
1. 역사적 배경과 기업소개
설립 배경
Johnson&Johnson(이하 J&J)은 1885년 로버트 우드 존슨이라는 약사에 의해 창립된다. J&J는 당시 비위생적인 외과 수술과 치료 과정 등의 외과 환경으로 인해 야기되는 수술 후 90%의 높은 사망률에 문제의식을 갖게 된다. 그리하여 외과 수술도구를 포함한 보건 위생 제품들을 출시하게 된다.
성장 과정
로버트 존슨의 재임 기간 동안에 J&J는 당시 병원이 없던 상황에 혁명적으로 외과에 붕대를 출시하여 막대한 성공을 거두게 된다. 또한 세균학의 연구소를 설립하고, 방부성의 실행에 관한 연구를 해나가기 시작한다. J&J는 신제품 소개와 국제적인 팽창의 결과로서 긴 세월에 걸쳐 빠르게 성장했으며, 또한 새로운 보건 위생 제품들의 내부의 발전과 확립되는 회사들의 획득을 통하여 보건 위생기업에서 선두에 서게 된다.
1982년에 J&J의 제품들은 4개의 주요한 그룹으로 나뉜다.
- 소비재 부문(베이비 케어, 외과용 붕대, 응급치료용품, 처방전 없이 살수 있는 약들)
- 전문 용품(외과용 수술복, 봉합실, 진단 기구들)
- 처방전이 필요한 의약품
- 그리고 산업 용품(부직포, 식용 소시지 포장)
그 후, 영국과 캐나다로의 국제적인 팽창으로 크게 성장하게 된다.
이러한 J&J의 급속한 성장 관리에 따르는 도전은 회사에서 중요하게 평가되는 가족 같은 분위기를 보존하는 것이었다.
자료평가
- 나쁜점은 없네요. 그냥 무난한 수준
- dak***
(2009.11.08 20:05: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