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커피 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 인사말씀

2. 회사현황

3. 시장현황

4. 사업개요

5. 사업화 추진 계획

6. 예산 및 재무 전략

7. 비전

8. 맺음말
본문내용
1-2) 커피믹스

커피 믹스란 가장 적절한 맛의 배합으로 미리 설탕과 커피 크림을 섞어놓은 것으로 특별한 조리가 필요하지 않다. 우리나라에서는 동서 식품이 제일 먼저 도입 했으며 1990년대 말 그동안 스페셜티 커피라는 이름으로 분류 되었던 커피 믹스 제품이 세계시장에서 커피 믹스라는 용어로 통용되기 시작했다.
한국에서는 동서 식품이 처음 맥심 브랜드로 커피믹스가 1987년에 발매했다. 점차 고급화 되는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동서식품에서는 커피 믹스를 처음 개발 하였는데 이때 기존의 사각 파우치와는 다른 스틱 개념의 포장지를 도입하였다.
특히 스틱은 기존의 세 가지 원료가 무작위로 섞기는 파우치와 달리 충전 방법이 동결 건조한 FD커피와 크림 설탕을 순차적으로 투입하여 스틱 내 세 가지 원류가 완전히 구분되어 지도록 하는 복잡한 방법으로 이루어져 있다. 1990년대에는 동서 식품 이외도 여러 회사들이 믹스 제품을 출시하였고 미원 음료, 네슬레 등의 회사가 대표적인 후발 주자 이다. 또한 최근에는 롯데칠성과, 남양 유업에서도 커피믹스 상품을 내놓았다. 이 회사들은 동서 식품의 커피 믹스를 벤치마킹하여 시장에 진출했고, 이는 전체적으로 커피 믹스 시장의 성장 기반이 되었다. 특히 90년대 후반에 각 가정이나 사무실에 냉 온수기의 설치가 일반화 되어 간편성이 뛰어난 커피 믹스 제품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팽창했다.

1-3) 커피믹스 시장

과거와 달리 한국의 커피 시장은 정말 다양해 졌다. 인스턴트 커피와 원두 커피를 비롯하여 커피믹스와 캔 커피가 그 대표 격이다. 1998이후 매년 캔 커피와 커피 믹스의 소비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물론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은 점유율이 2000년에 2%에서 현재 22%로 급성장 하고 있지만 이는 전체적인 커피 시장의 규모를 늘리고 있을뿐 커피 믹스 시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선진국에서는 원두 시장이 인스턴트 커피시장과 맞 먹을 정도로 더욱 성장하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의 커피 시장은 사정이 좀 다르다. 이는 우리나라 커피 문화의 특징에 의한 결과인데. 때문에 우리나라의 독특한 커피 문화인 커피믹스에 주묵 할 수밖에 없다. 한국의 커피 시장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커피믹스에 대한 사랑은 한국에서만 나타나는 두드러진 커피시장의 특징이다. 90년대 말 1340억원 정도 이던 커피 믹스 시장은 2000년대 초 500억원이 늘어 나 2000억원대 시장을 형성했고, 오늘날 까지 매년 10~20% 이상의 성장해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스터디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 커피 마시는 그 자체를 즐기는 사람도 있지만 지인과 담소를 나누거나, 더 나아가 조별회의 스터디 모임을 위한 장소를 구하기 위해 카페를 이용하는 사람도 있다. 최근에는 스터디 모임 장소를 찾기 위해 카페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에 착안해 스터디 특화 IT 카페를 발상해냈다.4. 사업목표커피 등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를 본업으로 한다. 부수적으로 프로젝터, 캠코더 등 IT기기를 배치하여 각종 프리젠테이션 발표, 면접, 인터넷 강

  • 카페 창업계획서 - 커피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커피전문점사업계획서1. 사업아이템 소개2. 사업추진배경3. 사업목표4. 사업전략5. 커피전문점 시장환경분석6. 경쟁자분석7. 상권 분석8. 사업기대효과9. 사업 SWOT분석10. 인력운영계획11. 마케팅전략(1) STP분석(2) 마케팅믹스 4P전략12. 홍보 및 판매전략13. 재무계획(1) 예상소요자금(2) 예상매출과 영업이익 (손익계산서)1. 사업아이템 소개요즘 커피전문점은 포화상태에 이를 정도로 많은 점포가 존재하고 있다. 때문에 요즘의 테이크아

  •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자연힐링컨셉 카페 창업계획서
  • 사업계획 및 사업전망 등에 관하여 대표자와 직접 상담 * 제출자료 : “기업개요표”대신에 “사업계획서”로 대체하고 기타 “경력확인서”, “납세사실증명” 등 창업기업 실체 파악 요하다고 판단한 자료 추가 제출 * 취급 영업점 : 신보의 전국 지점 신용보증기금 창업자대출 및 경영지원(2) 대출상환계획상환방법 :평균 순이익 목표에 따라 월 1,100만원*12개월.(3) 예상 매출액 o 목표 하루 평균 매출액은 100만원으로 그에 따른 매출원가는 68,400

  • [상경, 레포트, 사업계획서, 민들레영토, 창업계획] 민들레영토 사업계획서
  • 사업으로 많은 가족단위의 인구 유입기대성원건설 메가시티존 쇼핑몰부상1,038평의 대지에 지하7층 지상 16층 규모로 들어선 쇼핑몰로 멀티플렉스 영화관, 푸드코트, 패션잡화, 패밀리 레스토랑, 종합클리닉 등이 입주예정은행1구역(갤러리아 동백점 네거리에서 대우당약국, 선화초등학교 앞 영교를 거쳐 오리온 동양투자신탁 네거리까지 이어지는 블록)-환경정비사업244m규모의 초고층 오피스 건물이 들어설 예정또한 60층 규모의 공동주택과 1만 20

  • [사업계획서] 건강과 다이어트를 함께 고려한 대용음식 전문점 사업계획서
  • 커피같이 스트로우로 편리하게 먹을 수 있다는 사실 을 알리는데 주안점을 둔다. ∎ 홍보전단지 제작20대 이상 직장인과 대학생들은 아침식사가 몸에 어떤 문제를 일으키는지 심각하게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침식사에 관한 정보로 문제 인식을 충분히 불러일으키고 자사의 제품이 가장 적합하다는 인식을 강렬하게 심어준다. 길거리에 그냥 버려지기 쉬운 전단지를 자사의 제품 광고보다 일단 다이어트와 같은 관련정보를 크게 실어 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