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메인 우동 사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사업 계획서 개요
1. 사업 계획 및 경영 이념
2. 우동사업의 전략적 환경 분석
-1) SWOT 분석
-2) 내부, 외부적 환경 분석
3. STP 전략에 따른 시장 침투전략
-1) 세분화 방법
-2) 타겟팅 방법
-3) 포지셔닝
4. 예산, 비용 예측
5. 전망 및 차후 계획
- 본문내용
-
2. 전략적 환경 분석
1) SWOT 분석
- Strength (강점)
㉠ 다양한 메뉴를 통한 서비스
㉡ 간단히 먹을 수 있는 편리성
㉢ 저렴한 가격대
㉣ 회원 관리를 통한 여러 이벤트 (비밀메뉴, 생일 등)
- Weakness (약점)
㉠ 부족한 자본력
㉡ 다양한 메뉴를 추구함에 따른 전문성 결여
- Opportunity (기회)
㉠ 인터넷 및 소셜 네트워크의 활성화에 따른 전파가 용이
㉡ 남과 다른 차별적인 것을 좋아하는 젊은 층에게 어필
㉢ 명지대 용인캠퍼스 앞에는 상대적으로 경쟁업체 없음
㉣ 외식문화 발전에 따른 예상 수익 증가
- Threat (위협)
㉠ 원재료 값이 비쌈. (채소 등등)
㉡ 웰빙 시대의 음식 선호도랑 안 맞을 수 있음.
㉢ 아직 한국인들은 면 종류에 대해 식사라고 하기엔 부족한 점을 느끼고 있음.
2) 내부, 외부 환경 분석
(1) 내부 환경
소자본 사업자이며 사업에 문외한인 대학생들의 사업
-> 첫 창업이니 만큼 신중하고 위험부담을 피해야 함.
(2) 외부 환경
① 직접(과업)환경
자료평가
- 매우 유용한 자료네요.
- bgr***
(2016.03.31 12: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