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학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방과 후 학교 ?
2) 방과 후 학교의 시작
3) 방과 후 학교의 목표
4) 방과 후 학교의 제도
5) 방과 후 학교의 경쟁력
6) 2010년 방과 후 학교 실시 현황
방과 후 학교 참여율
프로그램 운영 현황
유형별, 내용별 프로그램
7) 해외의 방과 후 학교
8) 방과 후 학교의 문제점
9) 보완 및 대책

본문내용
ㆍ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프로그램
제공

ㆍ인성, 창의성 신장 및 잠재능력
계발

ㆍ정규 교육과정
보완

ㆍ보육, 특기, 적성, 교과 프로그램
등 질 높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ㆍ학교 밖 사교육 소유를 학교
안으로 흡수

ㆍ저소득층 자녀의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참여지원

ㆍ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운영

ㆍ지자체, 대학 등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 활용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모든 학생들에게 공정한 기회가 갈 수 있도록
학교(공교육) 의 역할을 증대시키는데 그 목적


➂ 프랑스


○ 지역교육 프로젝트

유치원부터 중학교까지의 취학 아동과 청소년 (학습부진아, 부적응아 지원)에게 방과후, 방학기간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위한 균형 있는 프로그램 제공(개인적 집단적 놀이, 실험, 예술, 문화활동 등)

○ 국공립 음악원 – 무용원

음악, 무용, 미술, 연극 등의 특기자 육성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문화부 후원으로 운영

장래 음악가나 무용가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기시험을 통해 선발



➃ 스웨덴


○ 국가가 청소년의 보호와 양육 서비스를 제공할 책임을 명시하고 국가가 책임하에 추진하여 육아 및 아동, 청소년의 91% 참여

○ 가정보육시설과 레져타임 센터에서 유아 및 학 령기 아동 대상으로 놀이와 작업 중심으로 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