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의 순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교육의 정의
2. 사교육의 종류
3. 우리나라 사교육 현황
4. 사교육의 순기능
5. 결론
본문내용
3. 우리나라 사교육 선택 요인에 대한 인식

1) 교사의 영역

교사의 전문성과 열의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는 62와 64로 비교적 높게 나타난다. 그러나 이러한 만족도와는 상관없이 실력이 더 뛰어나고 더 열의를 지닌 강사에게 더 많은 필요와 요구를 갖기 때문에 사교육을 선택한다고 볼 수 있다.

2) 학습지도의 영역

학년이 높을수록, 성적이 높을수록 만족도가 낮게 나타났다. 전반적 불만족 비율이 만족 비율보다 높게 나타났다. 학생과 학부모는 학생의 수업에 대한 이해를 수월하게 하고, 수능을 위한 준비를 하게 하고, 개인별 맞춤식 교육을 제공하는 수업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교육을 선택한다고 볼 수 있다.

3) 평가의 영역

평가영역의 만족도는 다소 낮다. 특히, 수행평가의 타당도와 신뢰도에 대해 가장 낮은 만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의 기능(학교의 순기능과 역기능)
  • 순기능1. 사회화 기능2. 도덕사회화 기능3. 정치사회화와 통합의 기능4. 문화유산의 전달과 창조의 기능5. 지역사회의 학교화 기능6. 인적 자원 개발의 기능7. 선발, 배치의 기능8. 보호, 관리의 기능9. 또래집단 제공의 기능10. 사회 개혁의 수단적 기능II. 학교의 역기능1. 학력 제일주의의 병폐2.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전락3. 학생들의 개성과 재능을 무시하는 학교4. 인간의 규격화5. 학교의 폐쇄성6. 보수적 성향7. 따돌림과 학원 폭력8. 사교육

  • [외고폐지논란]외고폐지론의 주요 쟁점 및 문제점 분석, 외교 폐지 주장에 대한 찬반양론과 나의 생각 -외고폐지 해야 하는가?
  • 목차1. 뜨거운 감자 ‘외고 폐지 논란’2. 외고 폐지 논란의 배경1) 외국어 고등학교의 설립 배경2) 입시명문고를 위한 선발 과정3) 외고폐지론의 등장3. 외고 폐지 논란의 핵심 쟁점4. 외고 폐지 논란에 대한 찬반양론1) 외고 폐지 찬성론가) 사교육을 피해갈 수 없는 외고의 한계나) 공교육 붕괴의 원흉다) 설립 목적 상실라) 수월성 교육에 대한 오해마) 외고와 명문 사립대, 그들만의 잔치2) 외고 폐지 반대론가) 외고의 순기능 인정해야(1) 글로

  • 사교육을 대체하기 위한 방법
  • 사교육을 대체하기 위한 방법1. 사교육의 순기능과 역기능2. 방과후학교3. 패스트러너4. 가정교육5. 홈스쿨링1. 사교육의 순기능과 역기능우리나라의 높은 교육열→ 인재 육성의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평가→ 사교육 증가 유발→ 사교육은 여러 장점과 문제점을 수반하고 있음사교육의 장점- 학급의 인원↑, 굉장히 이질적 → 공교육에서는 학습자 개인에 초점을 맞춘 수업이 힘듦- 학습자의 특성과 수준에 맞춰 개별지도를 할 수 있도록 도움-

  • [노동경제학] 한국 학교 교육의 현황과 나아갈 길 -인적 자본의 중요성과 학교교육
  • 사교육비(억 원)사교육의 비중과 학교 교육 붕괴사교육이란? 공교육에 대비되는 개념으로 사적인 수요, 공급에 의해 학교 밖에서 받는 다양한 교육출처: 통계청사교육의 비중과 학교 교육 붕괴사교육의 증가 요인1. 가계 소득이 높을수록2. 부모의 학력 수준이 높을수록3. 부모의 교육 수준이 높을수록4. 자녀의 수가 적을수록5. 수도권일 수록사교육의 순기능학교 교육의 보완, 보충 기능 수행국가의 교육 투자 행위의 측면에서 효율성학습 결

  • [교육행정] 입시제도와 사교육의 상관관계
  • 사교육과 구별하는 뜻사교육의 발생원인사교육의 순기능과 역기능사교육의 순기능1. 공교육의 부실한 학습환경을 보완하며 개인차를 고려한 개별교육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2. 학습부진아 및 지진 학생들의 경우, 사교육에 의한 개별적인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학력이 보충될 수 있다.3. 예체능 과목의 경우, 사교육에 의한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서 학생들의 예체능 특기가 신장될 수 있다.사교육의 역기능사교육에 대한 지나친 의존과 이로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