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I. 프로그램 개요
II. 요구조사
III. 요구조사 결과 및 분석
IV. 학습자 특성 분석
V. 프로그램의 일반 목표
VI. 프로그램의 가장 핵심적인 특징
VII. 세부 주제 및 교수학습 전략
VIII.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구체적인 목표 설정
효과적인 시간 관리는 목표 설정을 하는 데서 시작한다. 목표 없는 시간 관리는 아무런 의미도 없고 금세 지치기 마련. 이 때문에 명확하고 정확한 시간 관리, 성공적인 시간 관리를 위해선 목표 설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목표 설정과 계획을 세울 때는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현실 가능한 계획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머릿속에 큰 그림을 그린 다음에 스마트(SMART) 법칙에 따라 시간관리 계획을 짜본다.
Specific: 구체적인가?
Measurable: 측정 가능한가?
Action-oriented: 달성할 수 있는가?
Realistic: 현실적인가?
Timely: 시기적절한가?
이때 자신이 가진 목표와 연관된 현실적이고 측정 가능한 계획을 언제까지 지킬 것인지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단순히 '퇴근 후 강의 듣기', '영어 공부 한 시간 하기'라고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전공 강의 ○○○ 듣기', '영어 단어 100개 외우기'처럼 하루에 해야 할 정확한 분량으로 정하는 것이 좋다.
❍ 우선순위를 정할 것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위해서는 현재와 미래의 목표를 세분화하고, 개인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 종이에 일일 시간계획표를 작성해본다. 이때 가장 중요한 일(A), 그 다음 중요한 일(B), 그리고 중요하지 않은 일(C)로 구분하고 A부터 C까지 순차적으로 실행한다. 시간을 관리할 때는 급한 일 보다 중요한 것을 먼저 해야 한다. 똑같은 시간이지만 우선순위를 정해 자신의 시간을 잘 관리하면 다른 사람보
- 참고문헌
-
VIII. 참고문헌
강성태 외, 『공부의 神』, 중앙m&b, 2007.
김민숙, 『대한민국 우등생』, 예담, 2004.
김현근, 『현근이의 자기주도 학습법』, 예담, 2007.
류은영, 「오답노트 작성을 통한 문제제기의 활용이 수학학습에 미치는 영향」, 목포대학 석사학위논문, 2010.
류해봉, 『네버엔딩스터디』, 비즈니스맵, 2009.
변영계 외, 『학습기술-공부를 잘하는 방법』, 학지사, 2003.
신붕섭, 『온종일 공부하고 2등하는 아이, 신나게 놀고 1등하는 아이』, 한언, 2002.
엄성룡, 『시스템학습법의 완성』, 교우사, 2007.
와이즈멘토, 『한국의 공부벌레들』, 한국경제신문, 2005.
요시다 다카요시, 『최강의 학습법』 지상사, 2004.
윤민웅, 『수만휘 공부법』, 동아시아, 2007
정철희, 『자기주도학습 만접 공부법』, 행복한나무, 2009.
조남호, 『스터디코드』, 랜덤하우스중앙, 2006.
조승연, 『공부기술』, 케이스, 2004.
한승윤, 『대한민국 엄친아를 말하다』, 소담출판사, 2009.
홍은정, 「오답노트에 대한 피드백 방법의 효과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