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 중학교 음악줄넘기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 업 목 표
수 업 매 체
수업과정
본문내용
오늘 무엇을 배울지 설명을 하며 수업 목표를 말한다.
-> 요번 학기에는 우리가 음악줄넘기를 배울 거예요. 모두들 혹시 음악줄넘기에 대해서 들어 보거나 직접 해본 학생 있나요?


-> 쉽게 설명을 하자면 음악줄넘기란 보통 우리가 하는 줄넘기와 비슷한데 리듬을 타며 음악과 같이 줄넘기를 하는 거예요. 그렇다면 왜 음악을 추가 했다고 생각을 해요?

-> 그렇죠! 재밌게, 즉 지겨움을 방지하기 위해서 음악을 이용을 하는 것이고, 또한 표현을 하기 위해서 예요.

-> 그럼 오늘 수업 목표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오늘의 수업 목표는 음악줄넘기란 무엇인지 이해를 하고, 음악줄넘기의 기본 동작들을 익히며, 자신만의 표현을 기를 수 있는 거예요.

-> 오늘의 수업 목표가 뭐라고요?
-> 그렇죠. 잘 했어요.

□ 오늘의 수업내용에 대해서 설명한다.
-> 오늘 수업은 스테이션 방식으로 이루어 질 거예요. 스테이션은 2개로 나눠질 건데 추가로 소그룹으로 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체육과 지도안 작성의 실제
  • 초등체육과 지도안 작성의 실제제1절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의 필요성 및 조건교수․학습지도안은 학교 교육의 모든 계획을 배경으로 하여 그 시간에 구체적인 학습자르 대상으로 교과나 교재의 성격에 따라, 또 구체적인 학습 환경에 맞도록 작성하여야 한다. 따라서 지도안의 작성은 동일한 학습 자료를 가지고 지도한다고 해도 교사의 지도방법에 따라 다양한 작성방법을 교려할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지도안의 작성에는 교사의 창의성과 독창

  • [계발활동][CA][클럽활동]계발활동(CA,클럽활동)교육적의의,목표, 계발활동(CA,클럽활동)수학교육,독서교육,통일교육사례,지도방법,평가
  • 교육활동을 펼칠 수가 있었다.-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수준에 알맞은 텍스트를 선정하고자 했다.- 각 영역별 독서활동은 다양한 읽기 후 활동으로 구성했다.- 연간 독서교육활동 운영 계획서를 수립하고, 이에 의거하여 상세한 연간 독서교육 지도안을 작성하여 독서교육에 임했다.(클럽(계발)활동의독서교육 학습 지도안)- 교실에서만 운영되는 독서활동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과 가정활동을 계획하여 실행했다.- 각 개

  • 6학년 국어 음성언어 교육론 지도안 말과 글에 담긴 생각
  • 교육청 장학사는 “아이들에게 매일 먹은 음식의 양과 칼로리를 기록하게 한다”며 “무조건 살을 빼는 다이어트 교실이 아니라 식생활과 운동습관을 바로잡아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윤현자 증산초 보건교사는 “지난해부터 100여 명의 비만관리를 해왔는데 표준체중보다 43%가 더 나갔던 아이들이 1년 만에 20% 초과로 비만도가 낮아졌다”고 말했다. 매일 섭취 칼로리를 적는 건강일기 쓰기는 물론 다양한 율동을 곁들이는 음악 줄넘기를 꾸준히

  • [교육경영] 공교육 활성화 방안
  • 공교육 활성화 방안-2.17 사교육비 경감대책을 중심으로-과목: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담당교수: 김지희 교수님과목: 교육행정과 교육경영담당교수: 제출일: 2005.11.12목 차Ⅰ. 서론 - 1Ⅱ. 사교육비 실태 및 발생원인 11. 실태 12. 발생원인 2Ⅲ. 사교육비 경감 정책방향

  • 대안초등학교, 교과특성화초등학교, 소규모초등학교, 방과후초등학교, 사이버초등학교(대안학교, 교과특성화학교, 소규모학교, 방과후학교, 사이버학교)
  • 교육청 단위 □ 기자재 (녹음기, 컴퓨터, VTR 등)□ 교수․학습 자료(교육과정, 교수․학습지도안 및 자료, 평가 자료 등)라. 프로그램 개발․운영(1) 선택형․맞춤형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운영□ 학생 관심, 흥미, 학부모 요구 등을 반영하여 시․공간 활용, 지도 내용, 집단조직, 지도방법, 지도자료, 평가, 발표 등 선택형․맞춤형 등으로 다양화(2) 학생의 수준, 능력을 고려한 프로그램 개발․운영□ 학생 수준, 능력을 고려한 개별화 프로그램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