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리아브랜드 소비자행동을 중심으로한 마케팅전략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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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왜 롯데리아 인가?
외부상황 분석
내적상황
소비자 조사
상황분석에 대한 주요 사항
SWOT 분석
마케팅 당면과제
대안제시
마케팅 믹스 전략
본문내용
왜 롯데리아 인가?
소비자들의 식생활 습관 변화

패스트푸드 중 햄버거에 대한 관심 집중

단지 먹는 장소에서 여가의 장으로 인식

GNP 7천불 수준에서의 강한 외식욕구 발생 현상

외부상황 분석

(차트)

2001년 패스트푸드 시장 점유율

롯데리아가 큰 차이로 1위 고수


국내 패스트푸드점 점포수와 연간매출액

(차트)

롯데리아는 양적으로 우세

점포당 평균 연매출액(총 연매출액/점포수)

(차트)

매출액 대비 점포수는 열세

내적상황

시장상황

2001년 한해 7천5백개의 매장에서 5천4백억 가량의 매출을 올림

16%의 외형성장을 이룸

업계의 가격할인을 주도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에 주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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