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장 고객만족 품질의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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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고객이 만족하는 품질
1.1장수상품의 비결

1.2 고객의 기대와 만족
가노 고객만족모델
1.3 시스코의 성공의 비결
고객은 누구인가?
2.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의 해석
2.1 고객의 요구(기대) 사항
2.2 고객요구(기대)의 이해 메커니즘
2.3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특성

3.품질기능전개(QFD)
3.1 품질기능전개의 적용


4.품질수준의 결정
4.1 설계품질의 결정
4.2 제조품질의 경제성
4.3 고객만족 사용품질
본문내용
참 품질특성
소비자가 요구하는 품질특성
e.g. 스타일, 승차감, 가속성, 안전성, 내구성 등

대용특성
참 품질특성을 위한 하나의 조건
e.g. 길이, 폭, 높이, 색상, 형태 등


‘고객의 소리’를 제품개발과정에 체계적으로 반영시키기 위한 접근과정

제품설계-부품계획-공정계획-생산계획의 각 단계에서 소비자의 요구가 반영되도록 하여 고객만족 최대화

적용효과 : 고객요구품질의 대용특성화
관련부서간의 긴밀한 협조와 팀워크 증진
고객만족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 규정

고객의 요구사항을 소비자언어로 표현
고객의 요구와 품질특성 사이의 상호관계 결정의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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