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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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조사배경
조사목적
조사자료
본론
제품소개
시장현황
4P 분석
경쟁자 분석

결론
한계점
미소가 제안하는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빙그레바나나맛우유가 오랜 세월 동안 사랑 받아온 이유는?

빙그레바나나우유가 가공유 시장에서 계속 1위 자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을 펼쳐야 하는지, 한층 까다로워진 소비자 욕구와 변화된 소비트렌드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아본다

핵심 타겟 소비자층인 20대를 상대로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의 ‘인지도, 호감도, 이미지’의 포지셔닝을 명확히 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직접 조사해보고 이를 제시해보고자 한다

독특한 용기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

이농현상이 가속화되던 1970년대 항아리 모양의 용기로 고향집 장독을 연상시키는 이미지

당시 우유 용기의 대부분이 유리병과 비닐팩이었던 데 비해, 바나나맛우유는 반투명 용기 밖으로 바나나의 노란 색감이 그대로 베어나오도록 해 소비자의
식감을 자극

노랑색과 항아리 모양의 용기가 하나의 자체적인 이미지를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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