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ibm인터넷비즈니스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면서: 기업선택의 배경
1. IBM에 관하여
2. IBM의 제품군
3. IBM의 전략: 서비스 – 통합의 열쇠
4. ⓔ-Business: Network-Centric World
5. 맥주와 기저귀 & CRM, DBM, SCM + IBM
6. 손님은 왕이다!?
7. IBM’s marketing: Conference & Seminar
8. SWOT 분석
본문내용
들어가면서: 기업선택의 배경

세계화로 인한 전지구적인 시장을 놓고 극심한 경영 환경에 놓여진 기업들의 현실을 마케팅의 차원에서 다룰 수 있는 사례를 생각하다가 다국적 기업(MNE; multinational enterprise)으로서 가장 대표적인 기업들을 고려 하던 중, 기존의 일반 P&G 마케팅(일상 생활에서 사용되어지는 필수품;commodity에 대한 마케팅)과는 차별을 둘 수 있는 소재를 채택해야겠다는 중간결론에 도달했다. 결국 최근에 IT산업에서 자주 사용되어지는 캐즘(chasm)이라는 용어를 떠올리게 되었고 결국 IT산업과 캐즘 마케팅의 접목을 시도하게 되었다. 그래서 전세계적으로 진출해 있는 굴지의 IT기업들을 검토하던 중 IBM에 대해 조사하기로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 그렇지만 현실적으로 IBM의 경우 워낙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는 거대한 기업인지라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규정을 필요로 했다. 그래서 1993년 이후 IBM의 전 CEO 루 거스너가 취임한 이후에 전사적으로 추진되었던 IBM의 ⓔ-Business의 캠페인과 기존의 IBM의 사업모델(BM; Business Model)을 변경하여 IT 서비스 기업으로 변모하게 된 사례를 구체적으로 다루기로 하였다. 이 보고서와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면서 많은 참고를 하게 된 도서가 몇 권이 있었다. 그 중에 하나가 올해 초에 발간된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라는 제목의 루 거스너(前 IBM CEO)의 저서와 IT산업에서의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이론을 다룬 제프리 무어의 <캐즘마케팅>을 주로 참고하였음을 밝히는 바이다. 그리고 IBM의 사례를 다룰 때, 한국IBM의 경우와 IBM본사의 경우를 구분하지 않고 사례에 따라 언급하였음을 미리 밝히는 바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광고]일본에서 국제광고 홍보 마케팅
  • 마케팅의 조화 측면에서 바람직하다. 공개현상경품의 경우에는 먼저 진기성이 있는 경품이어야 한다. 진기성은 경쟁업체들이 아직 경품으로 내걸지 않은 품목의 경우에 소비자들의 주의와 구매충동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또한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가지고 싶어하는 품목이어야 한다. 97년의 경우 핸드폰의 소비자 가격은 최소한 60∼70만원을 호가하였고 많은 소비자들이 가지고 싶어하는 품목이었다. 이 품목을 경품으로 정한 롯데 백화점의 경우 성

  •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분석
  • 합법적 음악 다운로드 사업을 착수한 월마트의 WMT와 다른 경쟁사들보다 한 걸음 앞서 나가게 되었다.전통적 계약에서의 계약 대상물의 도입대가가 주로 자금인 반면, 비전통적 계약에서는 이 처럼 자신이 갖은 전략적 우위 요소가 대가이자 계약 대상물 자체가 된다. 즉 비전통적 계약은 자신이 원하는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대가로 역시 자신이 갖고 있는 경쟁우위를 공유케 하는 방식으로, 경쟁력 확보 유무에 비즈니스의 초점이 맞춰있다.

  • [경영정보] MIS(Managing Global Systems) 국제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
  • 국제정보시스템의 성장)2 Organizing International Information Systems 3 Managing Global Systems 4 Technology Issues and Opportunities for Global Value Chains국제정보시스템 구조의 개발 Figure 15-2 국제정보시스템 구조 (본문 p582)국제정보시스템 구조 개발의 주요 범위 글로벌 환경기업의 글로벌 전략조직구조경영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기술 플랫폼국제정보시스템 구조 개발의 주요 범위는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위에서부터 글로벌 환경, 기업의 글로벌 전략, 조직

  • [국제관계론] 세계화와 정보화 시대 국제정치
  • 인터넷과 월드와이드웹의 발전은 급속하게 국제관계의 양상을 변화시켰다. 예로부터 국제관계의 작동에서 커뮤니케이션은 중요했지만, 오늘날 지구화된 네트워크의 출현은 국제관계를 더욱더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2000년에 이르면서 국제 전화 요금은 15년 전에 비해서 매우 저렴해졌으며, 데이터가 글로벌 디지털 네트워크를 타고 빠르게 흐르게 되면서 인류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큰 변화를 겪게 되었다. 정보통신기술은 이제 새로운 글로벌 정보

  • 글로벌 네트워크 IBM 사례 조사-SNS 활용의 필요성 중심으로
  • IBM은 명실상부한 기업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아무리 잘나가는 기업이라고 위기가 없으란 법은 없으며, 위기를 이겨내지 않고서는 최고가 될 수 없다.IBM또한 아주 심각한 위기를 겪었으며 그것을 잘 헤쳐 나갔기 때문에 지금까지 그들의 위치를 지키고 있는 것이다. 이 보고서에서는 더 이상 PC 회사가 아닌 비즈니스 솔루션 및 인프라 솔루션 기업, 이를 통합하여 모든 기업들이 이노베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통합 기업으로 혁신에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