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조직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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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조사 목적
- 기업 선정 이유

2. 본론
- 기업의 소개
- 이랜드의 조직문화
- 경쟁사와의 조직문화의 비교
- Interview
3. 결론
- 이랜드 조직문화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3. 이랜드의 조직문화

이랜드가 가장 대표적인 문화는 기독교 문화이다. 전 직원의 50%가 기독교인이고 사원모집 시 기독교에 관심이 있거나 배울 분으로 입사자격을 명시하고 있다. Church문화는 단순히 종교행사라기 보다는 각박해져 가는 현실 속에서 직원들의 정신과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행사로서의 의미를 지닌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기독교 종교를 가진 직원들도 기독교문화에 대해서 큰 부담을 느끼지 않고 있다. 기독교문화의 예로는 매주 월요일, 월요모임 가져 브랜드 별로 2시간 30분 정도의 채플을 하는 월요모임을 통해 기도, 찬양,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매일 아침에는 8: 30분부터 30분간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매년 겨울에는 4박 5일 수련회 모임을 가진다.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이고 스키장에서 실시한다. 여름에는 부서장들을 중심으로 한 리더수련회가 개최된다. 이랜드의 사회화원 활동에서도 기독교 문화가 나타나는데, 복음의 끝이라고 생각되는 아시아를 선교한다는 의미의 아시아 미션이 84년에 발족되어 사회 환원 목적으로 선교활동을 하고 있다. 6일간 열심히 일하고 주일에는 쉬라는 성경의 내용처럼 이랜드 그룹의 직속 계열사의 경우, 매출의 30%를 차지하는 일요 매출을 포기하고 일요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고 있다. 이랜드의 경영이념 역시 성경적 기초 위에 이루어진 것이다. 이랜드는 소유에 대해 청지기 의식을 가지고 있어 재물의 소유주가 아닌 국민의 기업으로 올바르게 경영하고 국민의 유익을 위해 쓰임 받길 원한다. 소비자에 대해서는 섬김 의식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 만족을 위해 시장가격이 아닌 소득 수준에 맞는 소득가격을 책정한다. 또한 직업에 대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있어 돈을 버는 거 외에 사회와 이웃을 위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자 한다. 극빈자를 위한 무료병원 설립이나, 탁아소 건립, 양로원, 무교회 지역에 교회 건축, 사역자 파견 등 여러 활동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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