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스타벅스 기업소개
가. Mission
나. 연혁
다. SWOT, STP, 4P
라. 경영전략
마. 연도별 점포수 및 순이익
2.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
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
나. 중국
다. 영국
3.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실패사례 및 전략
가. 이탈리아
나. 인도
- 본문내용
-
라. 경영전략
○ 문화, 체험 마케팅
- 단지 커피를 마시는 장소, 그 이상의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는 차별화된 경험적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 → 감성마케팅
- 현대적이고 자연스러운 실내 공간 + 다양한 문화컨텐츠 제공
○ 타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 각 산업별 최고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Synergy effect를 극대화
ex) Drayers Icecream, Pepsi, United Airline, Newyork Times, Barnes and Noble
○ 현지화 전략
- 각국의 독특한 문화를 반영한 실내 인테리어, 신제품 개발
○ 그린 경영
- 사내 환경위원회 발족 및 Green Team 운영
- 재활용 종이슬리브 사용 등 친환경 제품 용기 개발
- Fair Trading
○ 고객 지향주의
- 최고급 원두 사용 및 직영체제를 통한 철저한 품질 관리
- 고객을 위한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재료 사용
ex. Frapuccino, Low-fat•Soy milk
- 매장 내 고객 편의시설 도입
ex. 무선인터넷 및 다양한 문화컨텐츠 무료 제공
-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
마. 연도별 점포수 및 순이익
2.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
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
<스타벅스 세계 매장 분포도>
나. 성공 거점 지역 1 : 중국
☞중국인의 STARBUCKS, 星巴克
☞시장진출 성공요인
○ 초기 합작투자 및 라이센스 경영방식 채택
- 현재 스타벅스는 독자, 합자, 합작, 라이센스 등 국가별 상이한 경영방식을 운용 중
- 초기 중국시장 진출 시, 극소수 지분 보유 및 라이센스 경영방식을 채택해 진입장벽을 극복했으며,
자료평가
- 자료를 아주 유용하게 사용
- kmhk***
(2015.05.24 17:03:50)
- 실패자료에 대해 현실의 내용이 아닌 팀원의 의견으로 인도의 실패원인 진출 전략, 이탈리아의 실패 원인 진출 전략을 각각 제시하였음
- naram***
(2012.03.19 12:41: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