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스타벅스 기업소개
가. Mission
나. 연혁
다. SWOT, STP, 4P
라. 경영전략
마. 연도별 점포수 및 순이익
2.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
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
나. 중국
다. 영국
3.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실패사례 및 전략
가. 이탈리아
나. 인도
본문내용
라. 경영전략
○ 문화, 체험 마케팅
- 단지 커피를 마시는 장소, 그 이상의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는 차별화된 경험적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 → 감성마케팅
- 현대적이고 자연스러운 실내 공간 + 다양한 문화컨텐츠 제공
○ 타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 각 산업별 최고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Synergy effect를 극대화
ex) Drayers Icecream, Pepsi, United Airline, Newyork Times, Barnes and Noble
○ 현지화 전략
- 각국의 독특한 문화를 반영한 실내 인테리어, 신제품 개발
○ 그린 경영
- 사내 환경위원회 발족 및 Green Team 운영
- 재활용 종이슬리브 사용 등 친환경 제품 용기 개발
- Fair Trading
○ 고객 지향주의
- 최고급 원두 사용 및 직영체제를 통한 철저한 품질 관리
- 고객을 위한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재료 사용
ex. Frapuccino, Low-fat•Soy milk
- 매장 내 고객 편의시설 도입
ex. 무선인터넷 및 다양한 문화컨텐츠 무료 제공
-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
마. 연도별 점포수 및 순이익


2.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
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
<스타벅스 세계 매장 분포도>

나. 성공 거점 지역 1 : 중국
☞중국인의 STARBUCKS, 星巴克
☞시장진출 성공요인

○ 초기 합작투자 및 라이센스 경영방식 채택
- 현재 스타벅스는 독자, 합자, 합작, 라이센스 등 국가별 상이한 경영방식을 운용 중
- 초기 중국시장 진출 시, 극소수 지분 보유 및 라이센스 경영방식을 채택해 진입장벽을 극복했으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를 아주 유용하게 사용
  • kmhk***
    (2015.05.24 17:03:5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실패자료에 대해 현실의 내용이 아닌 팀원의 의견으로 인도의 실패원인 진출 전략, 이탈리아의 실패 원인 진출 전략을 각각 제시하였음
  • naram***
    (2012.03.19 12:41:23)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목차Ⅰ.물류의 정리와 개념1. 물류의 정리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4. 국제물류의 개념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1) 주제 선정동기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3) 우체국 택배2.한진1.(주)한진 회사 소개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1.WALMART 소개2. 물류시스템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1. SCM전략이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경영활동을 벌이는 기업이다. 다국적기업은 일명 초국적 기업 또는 세계기업이라고도 한다. 다국적기업의 효시는 1602년 네덜란드가 인도에 세운 동인도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그 수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수많은 다국적 기업가운데 성공하는 기업과 실패하는 기업이 있다. 다국적 기업의 성공 전략에는 수많은 전략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기술혁신, 현지화와 표준화, 글로벌 마케팅, 규모의 경제(비용면에서의 우위), 인터넷 기업의 성공전략,

  • [마케팅] Krispy Kreme(크리스피크림도넛) 한국시장진출 성공을 위한 전략
  • 경영 부실로 인해 도산을 하게 되었던 사례도 있다. 이와 같은 전처를 밟지 않기 위해서 일단 Krispy Kreme의 도넛은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하다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경쟁사인 Dunkin Donuts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Krispy Kreme만의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확실히 인식시켜주고 도넛하면 Dunkin Donuts가 아닌 Krispy Kreme을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마케팅 전략들이 필요하다. 20, 30대 초중반의 트랜드 리더들을 주 타겟 층으로 삼고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및 변질.622.3 마케팅 실패 사례의 시사점 .66Ⅲ 결론.681 국제화 시대의 마케팅전략.681) 글로벌

  • [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KRISPY KREME)`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은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퍼지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f. 제품 그 이상의 것을 팔아라(Create a cause): 제품 그 자체가 아니라 고객들이 크리스피 크림 도넛과 매장에서 느끼는 감성적인 친밀감에 마케팅의 초점을 맞추었다. 이상에서 살펴본 크리스피 크림의 성공 비결은 TV 광고를 중심으로 한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과는 거리가 멀다. 2000년 주식 상장 이래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크리스피 크림도 이제는 공격적으로 광고를 실시해야 할 때라고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