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프로세스] 3M 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3M 소개
<2> Lead User Research
도입 배경
<3> Lead User Methodology
<4> Product Recommendation
<5> Discussion Questions
본문내용
“hot-house of innovation”
Innovation 장려 방법
Product loyalty < Love for discovery

15% Rule: 근무 시간의 15%를 자신의 업무가 아닌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음

Dual ladder approach: 사내 기술 전문가들이 관리자가 되지 않고도 승진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함

“Bootlegging” of discoveries: 제품과 아이디어에 대한 내부 쇼케이스를 열어 부서 간의 피드백과 아이디어 교환이 자연스럽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장려

R&D 강조

실패에 대한 관용의 문화


<Objective>
상품 아이디어 창출

<What we do>
소요 시간: 4-6 주
기초 정보 수집
시장 유형 분석
원하는 innovation level의 신제품 인지

Source: 인터넷, 문헌, 인적 네트워크



<Objective>
트렌드와 니즈 인지

<What we do>
소요 시간: 5-6 주
리드 유저를 통한 구체적인 시장 니즈 파악
Brainstorming을 통한 트렌드 선정
실제 제품 개발을 고려한 전문가 선정

Source: Potential lead user, 전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제품 디자인 전략
  • 제품들은 혁신적 사고와 풍부한 상상력 관련인과의 대화, 그리고 고객을 위한 종합적 가치의 제시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개발의 프로세스를 재고 하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연계시켜 경비, 품질, 서비스, 속도와 관련된 기업 경영의 수행성을 기준을 상향화 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앞으로의 디자인의 가치는 기업자원의 전략적 프로세스와 활동에 비중을 두고서 고객을 위한 종합적 가치에 초점을 맞추는 것일 것입니다.서 론선정동기 및

  • [경영학] 3M의 사내벤처제도와 인사교육제도 경영전략 및 특징 조사분석(A+자료)
  • 제품에 집중하도록 정리하였다. 당시 6만 6,000여 가지에 달하는 제품을 자랑하던 3M으로서는 놀라운 발상의 전환이 아닐 수 없었다. 또한 3M은 제품의 원형 개발에서 출시에 이르는 과정을 단축시키기 위해 마케팅 플랜을 완성하기 전에 기계를 완벽하게 구동시키는 전통적인 사업 프로세스를 없애 버리기까지 했다.3M은 90년대 초반의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서 수많은 경영 혁신 활동을 펼쳤다. 특히, 그 중에서 영업 인력의 권한을 강화한 부문이 주목할

  • 인공지능이 경영에 미칠 영향에 대해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논하시오
  • .참고문헌김정홍.(2005).『기술혁신의 경제학』.제 3판. 시그마프레스.김두희.(2013). 기업역량이 기술혁신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기술이전 유형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손현철.(2013). 기술혁신 성공요인, 혁신역량과 기업성과의 관계:정부지원제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충북대학교.이동석.(2010).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기술혁신능력과 기술사업화 능력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

  • 학습조직 구축전략, LG전자와 3M 학습조직 비교,학습조직 모형,국내 학습조직 동향
  • 혁신을 위한 협력적인 조직문화 구축과 고객지향적인 조직개혁 방안에 대한 실천 과제들을 살펴보고, 3M과의 비교를 통해 이전부터 현재까지 학습조직에 대한 변화를 탐구하고 조직의 현실과 특성에 맞게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조직의 성과와 연결하여 알아본다.본론2.1. 이론적 배경2.1.1. 학습조직의 정의1990년대에 들어와 학습조직에 관한 이론과 실제는 정보 및 지식사회에 있어 조직 관리의 중요한 패러다임으로 부각

  •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3M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제품들을 소개하였다.- 1960년대 의료 및 치과 제품들 소개그림 5 마이크로 필름그림 6 OHP필름1960년대 3M은 드라이-실버 마이크로 필름, 사진용 제품, 카본리스 종이, OHP 시스템과 함께 의료 및 치과 제품들을 소개하였다.- 1970 ~1980년대의약품과 방사선 의학품, 에너지 관련 제품, 사무용품 등 다양한 3M 제품들이 전 세계로 뻗어나갔다.- 1990년대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매출액 150억 달러 달성그림 5 휘도강화필름(BEF)제품 설명3M은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