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사용자는 전체 조사자의 57.5%이고 이 중 설화수가 32.5%로 가장 많은 사용 브랜드를차지하고 있음.아모레퍼시픽을 현재 사용하지 않은 응답자는 42.5%이고 이 중 71%는 과거 아모레퍼시픽 사용 경험이 있고, 29%는 전혀 없었다고 대답 (뒤 페이지 참조)전략방안한 달동안 주력상품인 설화수를 3회 이상 구매한 고객을 VIP로 선정하여 신제품 DM의 Trial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을 유치와 신제품의 홍보에 힘씀.자사제품에 전혀 경험이 없는 고객
아모레퍼시픽의 방문판매는 특별하다. 방문판매 사원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개발을 마치고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나섰다. 1월 기준으로 스마트폰과 PDA 사용자를 포함한 정보기기를 이용하는 방문판매 사원은 아모레퍼시픽 카운슬러가 85%에 달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정보기기 도입 후 방문판매 사원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PDA에 이은 스마트폰 활용으로 이전까지만 해도 최종 소비자가 누구인지, 어떤 구매
이니스프리가 앞으로 신제품을 출시하는 데에 있어서 충분히 고려하고 개선해야 할 점으로 분석된다.(2) CRM전략 (고객관계마케팅)1) 이니스프리의 회원제도이니스프리는 회원등급제를 실시하여 효과적으로 고객관리를 하고 있다. 이니스프리 회원은 크게 우수회원과 일반회원의 2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일반회원등급에는 이니스프리를 비롯한 아모레퍼시픽 계열의 화장품 브랜드에서 쓸 수 있는 뷰티포인트 가입고객이 해당되고, 우수회원등급에는
활용해서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려는 관리 기법. 이 기법은 제품 계획, 원재료 구매, 제조, 배달 등 공급망에 관련된 구성 요소를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그 결과로 생성된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한다.2. 아모레퍼시픽의 SCM 도입1)도입배경아모레퍼시픽이 매출액 대비 물류비가 2% 내외라는 사실에서 알 수 있듯 그동안 물류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비용절감과 서비스 개선 노력으로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뿐 아니라 물류비 절대금액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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