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apple애플컴퓨터의 실패요인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rporate Status
Corporate organization
STP strategy
Apple의 역사
External scanning
EFAS
Internal Scanning
IFAS
SFAS
TOWS
Corporate Value Chain
Apple의 실패 요인 및 분석
BCG Matrix
Recommended Strategy
본문내용
Corporate Status
설립 시부터 도전 정신을 중시하고 새로움을 추구한 기업:
“좀더 작은 컴퓨터를 만들어보자”는 엔지니어적 호기심과
목표를 통해 Apple이라는 회사가 탄생한 것이다.
기업 사명:
“Change the world by bringing computer to masses”
Culture :
자유주의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 문화
STP strategy
(1) Segmentation
PC시장은 그 사용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이 시장 세분화
- Home Market
- Business Market
- Government Market
- Education Market
(3) Positioning
PC산업 초반: 홈 마켓과 education market 에서 positioning을 시도.
“PC = Apple”, 편리하고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제품
차별화를 강조했다.
1980년 이후 home market과 education market의 성장률이 둔화
상대적으로 business market의 성장률이 증가, 시장 크기의 확대-
business market으로 positioning point를 옮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거 같아요 영어가 많긴 하지만 ㅋㅋ
  • su0***
    (2005.11.09 19:13:04)
회원 추천자료
  • 애플컴퓨터 기업분석
  • 이상한 가족< APPLE COMPUTER >+++++++++++++++++++CONTENTS+++++++++++++++++Part 0 INTRODUCTION.1.기업 선정 이유2.흐름PartⅠApple Computer(before I-Pod)1.APPLE COMPUTER 소개1) 기업 역사2) 기업 사명 및 Vision3) 애플의 철학&경영전략2. 환경 분석A) 외부 환경 분석B) 내부환경분석C) SWOTD) 주가 분석3.Marketing Mix(1) Product Strategy(2) Distribution Strategy(3) Promotion Strategy(4) Price Strategy4.실패 요인 및 분석PartⅡ Apple Computer(after I-Pod)1. What is I-Pod? 2. I-Pod의 국내 해

  • [국제경영학] 애플 APPLE 해외 진출 과정, 사례, 전략
  • 경영이념, 기업사명과 비전4) 애플사의 매출액5) 애플사의 주력 상품 및 업계 점유율2. 애플의 해외진출 과정3. 애플의 해외진출 사례4. 애플의 해외진출 전략5. 애플의 마케팅 전략분석 (SWOT분석)6. 애플의 마케팅 전략분석 ( 4P 분석 )7. 애플이 글로벌 시장에서 앞으로 추구해야할 전략과 비전Ⅲ. 결론Ⅰ.서론-선정동기2009년 최고의 히트상품의 하나인 Iphone의 개발사 애플. 지금은 최고의 기업중 하나인 애플사가 과거에는 컴퓨터 시장에서 실패로

  •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분석
  • 컴퓨터와 차별화를 가지고 시장을 공략했지만, 전 세계 컴퓨터 시장의 약 3%정도를 장악하고 있을 뿐 이었다. 하지만, 애플의 영웅 스티븐 잡스의 활약으로 기적적인 재생이 시작되었다. 스티븐잡스의 경영혁신과 MP3 Player의 황제라고 불리는 iPod과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iPhone’의 잇단 출시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이 되었다. 2.사례분석(1)글로벌 통합-현지반응 모형프라할라드와 도즈가 만든 모형으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경영전략)1. 동맹전략1) P&G와의 전략동맹 배경2) 월마트의 메이커에 대한 전략동맹 제안3) 대립에서 동맹관계로4) P&G가 월마트에 전략동맹을 성립시킨 이유5) 전략동맹을 성공시키는 요인2.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참고문헌Ⅰ. 애플사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강력한 그래픽 기능과 함께 운영체제 면에서 윈도우와 메뉴, 마우스와 아이콘을 사용함으로써 초보자도 쉽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매킨토시를 개발해 선

  • 애플 APPLE 경영전략분석과 애플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나의견해(vs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 애플 로고 변천사Ⅱ. 애플 국제경영전략 분석1. 애플의 디자인 경영2. 제품차별화 전략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본론Ⅲ. 애플 성공사례 분석1. iMac 아이맥2. iPod & iTunes3. iPhone 아이폰4. iPad 아이패드5. iCloud 아이클라우드Ⅳ. 애플 실패사례분석1. Power CD2. USB 퍽 마우스3. PIPIN4. Mac Cube5. Mobile MeⅤ. 경쟁업체와 비교 (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결론Ⅵ. 애플 향후전망 분석Ⅶ. 시사점 및 결론과 나의의견서론Ⅰ. 애플 기업소개1. 애플의 역사애플(Appl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