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사 공급체인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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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급체인의 분석 및 도입

2.케이스 분석

(1) 환경분석 – Industry Organizational Analysis & Background information

(2) 환경분석 – Source based Analysis

① Ford Existing supply base

② Ford Production System
③ Oder to Delivery
④ Ford Retail Work
3 포드기 델의 공급체인을 선택한 이유
(1) 각각의 SCM 의 비교
(2) 내부적, 외부적 문제

4 우리들의 대안

-1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2. IT시스템 활용
5.마치며….


본문내용

② Ford Production System

도요타 생산 체제에 기초하여 내부와 외부 전문가를 끌어 모은 다년간의 프로젝트 로 포드의 제조 운영 체제를 더 “leaner responsive efficient” 하게 만들려고 하는 통합시스템 이다. level production을 바라는 생산 프로세스의 중요한 속성들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동시성을 지닌 생산, 지속적인 흐름, 프로세의 전체의 안정성을 가진 좀 더 pull-based 한 시스템으로 이동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FPS의 중요한 부분은 바로 Synchronous Material Flow (SMF) 으로서 Flexibility 와 Lean 제조 개념을 활용하는 fixed , sequenced, leveled 한 자동차 스케쥴에 의해서 부품과 제품의 지속적인 흐름을 만드는 체제이다.
SMF 의 핵심은In-Nine Vehicle Sequence 으로서 자동차가 순서대로 잘 조립되고 있음을 확실히 하기 위해서vehicle in - process storage devices , computer software 사용하였고, 순서대로 잘 조립되고 있음을 확신함으로써 포드는 공급업체들에게 정확하게 언제 어디서 어떤 부품이 필요한지 사전에 말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서 buffer stocks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이러한 Sequenced assembly 가 계속 잘 유지되고 예측된다면
그로 인한 효과는 공급체인 전반에서 낄 수 있게 될 것이다.

③ Oder to Delivery

포드의 리엔지리어링 프로세스 중 하나는 OTD(Order to Delivery)였다. OTD프로젝트의 목표는 현재 45~65일가량 걸리던 주문에서 완성된 물품을 배달하기까지의 시간을 전체적인 감소를 통해 15일까지 줄이는 것이었다.
1997년과 1998년 파일롯연구는 마케팅, 생산계획, 수송프로세스를 포함하는 포드의 supply chain에서 병목현상을 연구했다. 발전된 OTD프로세스를 실행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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