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반떼 기존광고비판 및 개선광고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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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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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존광고비판
1.1. 광고비판
2. 시장상황분석
2.1. 시장트랜드
2.2. 소비자분석
2.3. 아반떼 브랜드분석
2.4. 경쟁사분석
2.5. SWOT
3. 개선광고제작
3.1. 개선방향
개선광고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주안점
3.2. 개선광고 스토리보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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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침체가 이어지며 실용적인 준중형차가 인기
YF소나타와 K5, SM5 등의 새로운 중형차들의 출시로 판매량 역전
2010년 10월 다시 준중형차의 판매량이 중형차 판매량 역전
준중형차의 판매호조 = 경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증가
1995년 아반떼 출시 이후 세대를 거듭하여 국내 준중형 시장의 최강자로 자리잡고 있음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R) 준중형 승용차 부문 3년 연속 1위
국가 브랜드 경쟁력 지수(NBCI)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 전 항목 1위
2005 미국 컨슈머 리포트지 구매추천 차종 선정
준중형차 시장 내 막강한 브랜드파워
르노삼성자동차가 공인 받은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시장점유율에서는 현대 아반떼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매년 르노삼성은 준준형 자동차시장에서 아반떼보다 더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르노삼성차 광고는 예전부터 ‘뛰어난 출력’ 및 ‘최고의 사양’ 과 같은 직접적으로 차량을 부각시키기 보다는 ‘누구시길래’ 또는 ‘추천합니다’ 등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를 진행했다.
지난해 7월 출시한 는 ‘SM3의 세상은 누구나 평등하다’ 주제로 준중형차는 뒷 좌석이 작다는 편견을 깨고 소비자의 일상 생활 속에 녹아드는 자동차 이미지를 강조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이라는 차별화된 감성 이미지를 전달했다
최근 SM3 2.0 출시에 맞추어 시작한 새로운 TV광고를 하고있다.
감성적인 광고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르노삼성의 새로운 SM3 광고는 '포기할 수 없는 프리미엄의 차이'라는 슬로건 아래, 차를 소유사람 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주차장에서 경험한 적이 있을법한 에피소드를 광고 속에 담아 SM3의 크기와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경쟁사 대비 우월한 요소를 감성적으로 잘 드러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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