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반떼 기존광고비판 및 개선광고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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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존광고비판
1.1. 광고비판
2. 시장상황분석
2.1. 시장트랜드
2.2. 소비자분석
2.3. 아반떼 브랜드분석
2.4. 경쟁사분석
2.5. SWOT
3. 개선광고제작
3.1. 개선방향
개선광고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주안점
3.2. 개선광고 스토리보드
본문내용
경기침체가 이어지며 실용적인 준중형차가 인기
YF소나타와 K5, SM5 등의 새로운 중형차들의 출시로 판매량 역전
2010년 10월 다시 준중형차의 판매량이 중형차 판매량 역전


준중형차의 판매호조 = 경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증가


1995년 아반떼 출시 이후 세대를 거듭하여 국내 준중형 시장의 최강자로 자리잡고 있음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R) 준중형 승용차 부문 3년 연속 1위
국가 브랜드 경쟁력 지수(NBCI)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 전 항목 1위
2005 미국 컨슈머 리포트지 구매추천 차종 선정


준중형차 시장 내 막강한 브랜드파워


르노삼성자동차가 공인 받은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시장점유율에서는 현대 아반떼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매년 르노삼성은 준준형 자동차시장에서 아반떼보다 더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르노삼성차 광고는 예전부터 ‘뛰어난 출력’ 및 ‘최고의 사양’ 과 같은 직접적으로 차량을 부각시키기 보다는 ‘누구시길래’ 또는 ‘추천합니다’ 등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를 진행했다.
지난해 7월 출시한 는 ‘SM3의 세상은 누구나 평등하다’ 주제로 준중형차는 뒷 좌석이 작다는 편견을 깨고 소비자의 일상 생활 속에 녹아드는 자동차 이미지를 강조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이라는 차별화된 감성 이미지를 전달했다
최근 SM3 2.0 출시에 맞추어 시작한 새로운 TV광고를 하고있다.
감성적인 광고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르노삼성의 새로운 SM3 광고는 '포기할 수 없는 프리미엄의 차이'라는 슬로건 아래, 차를 소유사람 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주차장에서 경험한 적이 있을법한 에피소드를 광고 속에 담아 SM3의 크기와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경쟁사 대비 우월한 요소를 감성적으로 잘 드러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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