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이케아 IKEA의 국내시장 도입을 위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배경
2. IKEA 기업분석
3. 국내 가구시장 분석
4. IKEA 기업분석
4.1 IKEA 기업분석 – 보조 활동
4.2 IKEA 기업분석 – 주 활동
5. 국내 도입을 위한 전략
6. 국내 도입을 위한 전략 – IT 활용
7. 결론
본문내용
Threats of new entrant
높은 고정비용과 투자비로 인하여 쉽게 진입할
수 없다.
작은 규모의 사업으로는 수익을 내기 어려운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미 많은 기업들의 경쟁으로 인하여 쉽게 접
할 수 없다.




Bargaining power of supplier

출혈경쟁으로 인한 지나친 저가정책
수입 원자재 사용으로 인한 가격 변동
과잉공급으로 인한 낮은 공장 가동률

Threats of substitute of service

필수 생활용품에 더 가까운 가구의 특성상
특별한 대체제가 없다.



Technical Development
Trendy한 신상품
소비자들이 가구를 패션처럼 즐길 수 있도록 노력
매년 새로운 디자인을 소개함으로써 가구와 소품을 자주 교체하도록 유도
IKEA는 매장에서 운영하는 전체 9500개의 제품 중 약 1/3을 매년 새로 디자인.

Human Resource Management
디자이너의 사진과 실명을 각 제품에 공개: IKEA의 디자이너들에게 자부심과 책임감등 동기 유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