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도요타 -원칙 14 냉정한 반성(한세이)과 지속적인 개선(카이젠)을 통해 학습 조직이 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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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5-why분석의 가설의 예
2.7단계의 실제적인 문제해결
3.한세이
4.프로세스 대 결과 지향성 : 척도의 역할

호신 칸리
5.조직 학습을 지향하고 동기를 부여하라
6.학습 조직을 만드는 것은 장기 여정이다
본문내용
1. 글로벌 성과 측정 –회사 운영은 어떠한가?
분기 보고가 매우 유용함을 알고 현재 재무 결과를 분기별로 보고
2. 현장 성과 측정 – 공장이나 부서는 잘 작동하고 있는가?
종업원들은 핵심 척도 상의 발전을 기록하고 적극적인 목표와 비교
3. 개선 척도 확장 – 사업 부문 또는 작업 그룹이 잘 작동하고 있는가?
작업 그룹을 위한 확장 목표 설정하고 목표에 대한 성과를 추적


도요타가 원하는 척도
문제해결
프로세스 지향성을 지원

개선 목표의 확장에 대한 과정을 추적



포장비를 47% 줄여라.
운송비를 25% 줄여라.
재고를 50% 줄여라.
부품 결함을 백만 개 당 75%
줄이라.
직업보건안전국(OSHA)에
등록된 사고를 20만 시간
당 50% 줄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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