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현대자동차 품질관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현대자동차
소개
2.품질관리
전략
3.품질관리
결과
4.리콜사태
5.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Successful penetration
1986년 미국 시장 진출
1988년 엑쎌 26만 대 판매


임원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품질보증기간 10년 내지 10만 마일’ 영업전략 도입


2008년 ‘GQ(Global Quality)-3355’ 달성 목표
글로벌 제품 품질 3년 안에 세계 3위권
브랜드 인지 품질 5년 안에 세계 5위권에 올라
최고의 품질브랜드로 성장 목표


빠른 시간 내 저렴하게 만드는 기술에 익혀져 있던현대자동차의 기업문화를 변화


엔진 결함을 줄이기 위하여
전장부품에 대해 전 공장의 전수검사 시스템 도입


약 1000억원 투자로 공장마다 전수검사 시스템 보유(세계적으로 현대 자동차가 유일)
엔진 결함 현격히 감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도움되었습니다
  • stephen0***
    (2011.05.31 09:43:04)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제품생산입지전략(현대자동차, 엘지유플러스, 광주오리고기)
  • 현대차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큰것도 이유이다. 몽고메리시는 특별 채용한 직원 두 명을 현대사무소에 상주시키면서 자녀들의 입학에서 각종 행정절차까지 현대차 가족이 정착하는데 필요한 업무를 지원하며 물신양면으로 힘써주었기 때문이다.광고 지원부문에서 2년간 신문 및 TV에 현대 자동차 광고를 할수 있도록 지원해주는데 주정부 예산만 1000만불을 지원해준다고 한다.2 - 2. 현대자동차 입지분석 앨라배마주가 입지선정된 가장 큰 전략적 이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인도 법인의 성공사례
  • 관리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을 만족시켜준다. 현대자동차는 주요 부품의 현지화를 통해 경쟁사보다 20~30% 정도 낮은 가격으로 순정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대 자동차 인도 공장인 HMI는 고품질을 저가에 제공하고 판매이후에도 철저한 AS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③ 부품업체의 정예화 인도의 부품산업은 전체적으로 규모가 작고 기술 수준이 낙후돼 있을 뿐 아니라 부품 업체가 다원화돼 있다. HMI(Human Machine interface) 는 규모의 경제 실현을 위해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 국제경영 -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Ⅰ. 회사 소개 및 개요(1) 기업소개CEO & 현대자동차(주)◦ CEO :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 현대자동차 -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설립- 주요사업 : 승용차, 상용차 및 동부품 제조판매- 종업원 수 : 5만 1천여 명- 자본금 : 1조 4,807억 원- 총자산 : 25조 695억 원- 지점 수 : 총 480여 개Brand Identity & Slogan Global Leading Brand로의 도약을 위해 Brand Identity를 ‘세련되고 당당한(Refined & Confident)’로 결정했으며 이러한 Brand Id

  •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향후발전방향제안)
  •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사례 연구INDEX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기업선정배경(2) 현대자동차 핵심역량2. 글로벌 자동차시장 상황분석3.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현황4.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현황(1) 미국진출상황(2) 미국자동차 시장분석(3) 미국시장내 현대자동차의 경쟁력5. 현대자동차 미국진출전략(1) 품질전략(2) 서비스전략(3) 보장정책6.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성공요인7. 현대자동차 SWOT 분석8.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의 STP전략(1) Se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 현대자동차의 가치를 더욱 높이겠습니다.또한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경영을 강화하고 함께 움직이는 세상 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여 성숙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한편 , 지구촌 인류 행복의 근원인 환경을 위한 기술을 개발 , 보급하여 지속가능한 풍요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몽구 회장-(2) 정몽구 회장의 품질 경영- 정몽구 회장은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0년부터 핵심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