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의 문화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현대백화점 소개
1. 현대백화점
① 현대백화점의 로고
② 현대백화점의 기업이념
③ 현대백화점의 목표
④ 현대백화점의 기본정신
⑤ 현대백화점의 비전
2. 현대백화점의 시장 점유율 ( 2009년 12월 기준 )
Ⅱ. 현대백화점의 점포현황과 입점예정 점포
1. 현대백화점의 점포현황
2. 현대백화점의 입점예정 점포
Ⅲ. 백화점의 고급화 전략(VIP마케팅)과 문화마케팅
1. 백화점에서 고급화전략을 펼치게 된 배경
① 백화점의 명품 인식은 할인점과의 차별화 전략에서부터 시작
② 글로벌 경쟁에서 소비자의 눈높이를 리드하기 위한 전략
③ M&A를 통해 대형화된 명품업체들의 글로벌 전략
2. 대표적인 고급화전략인 VIP마케팅
2-1. VIP마케팅이란
2-2. VIP마케팅의 배경
① IMF 이후로 소득의 양극화가 심화되어 소비의 양극화가 됨
② 소비자들의 고가품에 대한 거부감 약화 (수입명품의 대중화)
2-3. VIP마케팅의 필요성
① 20대 80의 법칙(=파레토 법칙)
② 경기 침체나 불황에 영향을 받지 않거나 훨씬 덜 받는다.
③ 모방 심리에 의해 판매 확산 효과가 생김
④ 연대감, 소속감을 활용한 마케팅 가능
2-4. 주요 백화점별 VIP 마케팅 개요
2-5. 주요 백화점 별 VIP 멤버십 프로그램 현황
3. 백화점에서의 문화마케팅
3-1. 문화마케팅의 정의
3-2. 문화마케팅의 배경
3-3 문화마케팅의 흐름도
3-4. 문화마케팅의 필요성
3-5. 백화점 별 문화마케팅 현황
Ⅳ. 현대백화점의 고급화전략
1. 매장환경(이미지)의 고급화
① 매대 대신 벽면 매장(shop in wall)
②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매장 환경 조성
③ 화장실 고급화
④ VMD
2. 서비스의 고급화
① 컨시어즈 서비스(개인보좌관)
② VIP전용 휴게실 및 쟈스민 회원 전용 휴게실 ‘쟈스민 룸’
③ 퍼스널 쇼퍼, Valet Parking 서비스, 스타일H
3. 상품의 고급화
① 고가, 고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 고급 매장들을 입점
② 명품 식품관
Ⅴ. 현대백화점의 문화마케팅
1. Life Stylist (라이프 스타일리스트)
① Life Stylist란?
② Life Stylist 현대백화점
2. 현대백화점의 Life Stylist 서비스
① 옥상의 하늘공원
② 백화점 내 갤러리H
③ 이벤트 홀 (문화 홀)
④ 백화점 내 서점
⑤ 백화점의 금기를 깬 문화마케팅
⑥ 쿠킹 스튜디오
⑦ 클럽 커뮤니티 제공
⑧ 문화센터
Ⅵ. 결과
- 본문내용
-
3-5. 백화점 별 문화마케팅 현황
- 백화점 마다 각종 문화센터나 스포츠센터, 우명식당 등 각종 부대시설 운영
- 백화점 이미지 상승효과 + 고정 소비자 확보가 쉬움
- 문화센터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매주 한 번 이상 백화점 방문
⇒ 부대시설의 이용자가 백화점 고객으로 흡수 됨
- 각종 유명 공연 초대권, 여행권 등을 증정하는 행사
백화점에서 직접 주최하는 발레 공연, 콘서트, 미술 전시회 등
문화센터 프로그램은 점점 전문적으로 진화 하여 재테크에 대한 강좌도 개최
⇒ 백화점 별 적극적인 문화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음
- 한국소비자원 T-gate에 따른 주요 백화점 별 문화마케팅
Ⅳ. 현대백화점의 고급화전략
- 현재 현대백화점은 고객차별화의 정도가 H에 속하고, 제품 고급화의 정도 역시 H에 속함
- 차별화 고급화를 동시에 고려했을 경우, big3 중 현대가 가장 선도적인 위치에 있음
- 현대백화점은 “최근 명품 트렌드는 맥럭셔리 (McLuxury : 맥도날드 햄버거처럼 대중화된 럭셔리 상품) 트렌드 속에서 더 차별화 할 수 있는 워버럭셔리(초특급 명품)를f 추구하고 있음
1. 매장환경(이미지)의 고급화
- 현대백화점은 매장 환경의 고급화 강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