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 서론
1. 서론
1-1 기업선정이유 및 연구목적
1-2 연구방법

◎ 본론
2. ‘유닉스전자’ 소개
2-1 경영전략
2-2 제품소개
2-3 연혁 및 업적
2-4 해외진출 현황

3. 미국시장 분석
3-1 미국의 전반적인 전자기기 시장
3-2 전자기기 수출입 동향

4. 유닉스전자의 미국진출 전략
4-1 STP분석
4-2 SWOT분석
4-3 Marketing 4P전략
4-4 유닉스전자의 성공전략 분석

5. Conair의 해외진출전략
5-1 기업 환경분석
5-2 STP분석
5-3 SWOT분석
5-4 Marketing 4P전략
5-5 Conair의 성공전략

◎ 결론
6. 결론 및 비교문석
6-1 Conair와 unix의 제품 비교 및 분석성과 및 시사점
6-2 유닉스와 Conair의 소비자 분석
6-2 한계점 및 나아갈 방향

◎ 참고문헌 및 인용자료
본문내용
② Price
- Unix의 미국수출용 브랜드명인 ‘Chi'는 여러 가지 가격대의 제품들을 가지고 있다. 고급화 전략으로 경쟁사인 콘에어나 바비리스 상품들에 비해서는 약간 고가의 가격이나, 품질이 월등하기 때문에 민감함 헤어에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그 정도의 가격은 감수하는 소비자들이 다수이다. ‘CHI’ 헤어드라이어는 개당 120달러에 해당해 고가품에 속하지만 고급 미용실을 중심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③ Place
- 미국 최대의 이․미용 유통사인 훠록사와 2,000만 달러 수출과 1,100만달러 투자유치 계약을 하여 훠록사가 전량 유통을 담당 하고 있다.
- 전문가들이 있는 전문 미용실에 주로 납품하고 있다.
- 미용기기 전문 유통업체의 판매망인 미용기기 전문점(Sally Beauty 등), 대형할인마트(월마트 등), 일반 소형 드러그스토어(Wallgreen 등), 전자제품 전문 유통업체, 가정용품 전문점(Bed Bath & Beyond 등), TV 홈쇼핑(QVC 등), 인터넷(Folica, Sephora, Amazon.com)을 통해 판매한다.

④ Promotion
- 온라인 쇼핑몰(Amazon.com 등)을 통한 판매도 이루어지고 있다.
- 패리스 힐튼 라인을 런칭하여 패리스 힐튼을 통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다.
- 개인 건강에 관심이 많은 베이비부머 세대 층이나 중장년층 여성들이 다른 소비재 구매 시 쉽게 동반 구매할 수 있도록 대형 마트에서 제품 진열 및 광고 판촉에 신경 쓰고 있다.
- 제품의 안전성에 관해 아주 신중한 구매를 하는 성향을 갖고 있는 미국인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UL 인증 을 획득하여 이를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4-4 유닉스전자의 성공전략 분석

① 해외 틈새시장 공략
유닉스 전자가 처음에 시장에 뛰어들 때만 해도 국내에는 드라이기에 관한 변변한 제조업체 하나 없었지만, 일찍부터 드라이기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였다. 삼성등 대기업이 장악하고 있는 일반 가전시장은 신생 기업이 진입하기 힘들지만 미용가전은 진출한 업체가 없었고, 가장 먼저 시장에 진입하는 전략으로 시장을 선도 할 수 있었다.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인용자료

- 유닉스전자 www.unix-elec.co.kr
- Farouk System Group www.farouk.com
- 바비리스 www.babyliss.co.kr
- Conair홈페이지 www.conair.com
- CanirPro 홈페이지 www.conairpro.com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 한국중소기업진흥공단 www.qingdao.sbc.or.kr
- 한국경제 www.hankyung.com
- 이코노미21 www.economy21.co.kr
- 동아일보 www.donga.com
- 프라임경제 www.newsprime.co.kr
- 미국온라인쇼핑몰 www.folica.com
- 미국온라인쇼핑몰 www.amazon.com

- 한국일보 ‘세계가 무대다 <20>유닉스 전자’ 2007.05.14
- 헤럴드 경제 ‘세계를 녹이는 명품 헤어드라이어’ 2008.11.20
- 한겨레21 ‘[헤르만 지몬] 야망 큰 중소기업, 당신이 챔피언’ 2008.11.14
- 히든 챔피언, 헤르만 지몬
- 세계 최강 미니기업, 동아일보 경제부
- LG경제연구소 ‘강소기업의 5가지 성공비결’
- 디지털타임즈 ‘유닉스전자, 자체브랜드로 러시아 진출’ 2008.11.04
-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강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이지북, 2005
- KOTRA ‘미용용품 및 기기 미국[2007]’
- KOTRA ‘개인미용 소전기제품 호황’
- KOTRA ‘미국 헤어케어 시장 동향’
- KOTRA(통상조사처), '2009년 세계시장을 빛낸 한국의 월드베스트 제품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실용적인 자료가 많이 첨부해있는 것 같아서 좋네요 ^^ 그럼 수고하세요.
  • leejoo1***
    (2013.06.16 13:33:18)
회원 추천자료
  • 로만손,글로벌경영,해외진출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해외시장의 진출 배경 및 경영전략, 성공요인 등을 이 사례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론1. 환경분석1) 시계산업에 대해 ① http://www.kowic.or.kr – 한국시계공업협동조합시계산업의 특성시계산업은 부품 생산, 완제품 조립에 있어서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되는 대표적인 정밀기기산업이며, 이장 및 부품소재 개발에 금속가공기술이 요구되고 전자관련 기술가지 필요한 복합기술 집약산업 이라고 할 수 있다. 손목시계의 무브먼트 생산은 고도

  • Wal-Mart 브랜드 전략 분석
  • Wal-Mart Brand 연구Final ReportDecember 14, 2013I. Wal-Mart Brand Final Report-Contents-해당산업(할인점)의 분선할인점의 정의 및 분류산업의 특성 및 시장규모해당산업 최근 ISSUE 분석Wal-Mart SWOT분석Wal-Mart 강점/약점 분석Wal-Mart 위기/기회 분석경쟁 브랜드 전략 분석TESCO 홈플러스 전략 분석TargetAmazon.com 전략 분석Wal-Mart 의 전략 및 성공요인Wal-Mart 성장Wal-Mart 성공요인향후 브랜드 전략 제시국내소비자조사 분석해외진출 사례 연구 - 인도, 중국.1. 해당산업(

  • Wal-Mart 브랜드 연구-SWOT 분석 및 전략 연구
  • Wal-Mart Brand 연구Final ReportDecember 14, 2013I. Wal-Mart Brand Final Report-Contents-해당산업(할인점)의 분선할인점의 정의 및 분류산업의 특성 및 시장규모해당산업 최근 ISSUE 분석Wal-Mart SWOT분석Wal-Mart 강점/약점 분석Wal-Mart 위기/기회 분석경쟁 브랜드 전략 분석TESCO 홈플러스 전략 분석TargetAmazon.com 전략 분석Wal-Mart 의 전략 및 성공요인Wal-Mart 성장Wal-Mart 성공요인향후 브랜드 전략 제시국내소비자조사 분석해외진출 사례 연구 - 인도, 중국.1. 해당산업(

  • [국제경영] 로만손 해외진출사례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 해외시장의 진출 배경 및 경영전략, 성공요인 등을 이 사례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론1. 환경분석1) 시계산업에 대해 ① http://www.kowic.or.kr – 한국시계공업협동조합시계산업의 특성시계산업은 부품 생산, 완제품 조립에 있어서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되는 대표적인 정밀기기산업이며, 이장 및 부품소재 개발에 금속가공기술이 요구되고 전자관련 기술가지 필요한 복합기술 집약산업 이라고 할 수 있다. 손목시계의 무브먼트 생산은 고도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