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MOTOROLA KOREA(모토로라코리아) 기업인터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인터뷰 목적 및 방향


Ⅱ. 본 론
1. Motorola Korea의 회사개요
⑴ 역사
⑵ 경영철학
⑶ 인재상
⑷ 주요사업
⑸ 채용과정
2. Motorola Korea의 기업문화
3. Motorola Korea의 핵심역량
4. Motorola Korea의 국제화 전략
5. Motorola Korea의 미래전략 방향
6. Motorola Korea 기업인터뷰


Ⅲ. 결 론
인터뷰 후기


※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3. 모토로라코리아 핵심 역량

1) 모토롤라의 핵심역량

품질혁신의 대표 사례로 많은 사람들은 모토롤라와 GE를 든다.
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모토롤라는 지난 1987년 품질혁신 프로그램인 6시그마(100만개의 생산제품 중 3~4 개의 불량품이 발생할 수 있는 품질 수준) 운동을 시작한 이후 1992년까지 5년간 제조공정의 불량률을 1백50배 이상 줄였다. 시작 당시 공정 100만개당 6,000개에 달하던 불량품을 1992년에 20개 정도로 줄여 제조부문에서 24억 달러, 비 제조부문에서 10억 달러 등 총 34억 달러의 비용을 절감 했다. 모토롤라는 총 투자비의 10배에 해당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평가한다.

2) 모토롤라 코리아의 핵심역량

올해 10월 모토롤라 코리아에 정철종 CEO가 새로 부임하였다. 취임이후 새로 선보인 휴대폰이바로'디파이'!

- 디파이의 핵심역량 : 디자인· 모토블러(휴대폰에 깔려있는 모토로라 특유의 솔루션)· 노 스트레스(No stress) 디파이는 손이 작은 사람도 편하게 쥘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여기에 인체공학 기술이 숨겨져 있다는 게 황선걸 모토로라 코리아 디자인센터장 상무의 설명이다. 디파이 측면 경사도가 바로 그것이다.
특히 디파이 측면에는 나사 3개가 드러나 있다. 이음새나 접합부분을 외관상 깔끔하게 덮어버리는 것이 일반적일텐데 디파이는 오히려 나사를 `대놓고` 드러냈다. 움직임이 활발한 스마트폰 유저를 타켓으로 한 제품인 만큼, 외부충격에 강하고 튼튼하다는 점을 역으로 부각시키기 위한 디자인 전략이다.
정 사장은 디파이가 `피플 사이언스`를 지향하는 스마트폰이라고 소개했다. 사람을 향한 제품이라는 것이다.
길가다가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때, 또는 물에 빠지거나 비바람이 부는 날 전화를 꺼내야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자료

제품수명 주기에 따른 하이테크제품 마케팅 전략, 김경환, 서울시립대학교, 2008
모토로라 코리아 http://krmotolora.com (검색일 : 2010년11월28일)
아시아경제신문 http://www.asiae.co.kr (검색일 : 2010년12월1일)z데일리뉴스신물 http://www.ddaily.co.kr (검색일 : 2010년12월3일)[동아일보] 모토로라 코리아 신선한 실험 “여직원이여, 회사를 바꿔라” 2005-03-03 [데일리디지털신문] 모토로라, “일반폰 포기, 안드로이드폰 집중 2010-11-16 윤상호 기자[아시아경제] 모토로라, 내년 1월 휴대폰사업 분리 2010-11-16 김영식[전자신문IT/과학] 기자모토로라, 모토로이 꾸준한 업그레이드 지원으로 고객 심(心)도 버전업, 2010-12-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motorola 모토로라 코리아 마케팅전략
  • 모토로라는 윔블던 챔피언이면서 떠오르는 대중 문화의 상징이기도 한 마리아 사라포바와 글로벌 마케팅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국제 광고와 이벤트 참여와 웹 기반의 컨텐츠를 이용하여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다.이에 발맞춰 모토로라 코리아는 모토로라의 신형 단말기 ‘컬러모토(모델명 MS-330)을 사라포바에게 제공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명 ‘사라포바 폰’으로 알려졌다. ④ 브이닷 라운지모토로라 코리아는 대명 홍천 비발

  • [마케팅] 모토로라 한국 휴대폰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 모토로라 코리아는, 한국에서의 토착화에 가장 성공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둘째로 올해 그리스 아테네올림픽 기간 동안 모토로라가 무선 통신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 시스템은 경찰과 소방단, 앰뷸런스 서비스와 그리스의 해변 안전 요원들과 같은 그리스의 공공 안전 기관에 근무하는 2만2천명 이상의 직원들이 사용할 것이다. 이러한 다양한 국제적 서비스 경험과 인지도 향상으로 인한 Motorola 브랜드 가치가 한층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 [기업분석]국내 휴대폰시장 현황과 모토로라와 삼성애니콜의 기업분석
  • 모토로라 상황분석① Strength a. 다양한 산학 협동시스템을 통한 기술개발 모토로라 코리아의 내부요인으로서 강점은 한국통신학회 모토로라 학술상, 대한전자공학회 전문대학위원회의 전자통신 공통 훈련교재 개발 지원 및 모토로라 교육논문상 시상, 서울대학교 모토로라랩 설치 및 지원 등 다양한 산학 협동을 통한 기술개발과 사회 기여 활동을 해오고 있는 점이다. 이로써 모토로라 코리아는, 한국에서의 토착화에 가장 성공한 기업으로 평가

  • [마케팅전략] 모토로라 마케팅전략
  • 모토로라는 윔블던 챔피언이면서 떠오르는 대중 문화의 상징이기도 한 마리아 사라포바와 글로벌 마케팅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국제 광고와 이벤트 참여와 웹 기반의 컨텐츠를 이용하여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다.이에 발맞춰 모토로라 코리아는 모토로라의 신형 단말기 ‘컬러모토(모델명 MS-330)을 사라포바에게 제공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명 ‘사라포바 폰’으로 알려졌다. ④ 브이닷 라운지모토로라 코리아는 대명 홍천 비발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국제경쟁력을 크게 저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외국기업 CEO의 72.9%가 노조에 대해 다소 과격하고 기업경영에 비협조적이라고 인식하고 있다는 조사결과에서 극명하게 나타난다. 또한 한국은 경기가 하락세를 보일 때에 감원이 어려운 점, 주휴일 유급과 월차, 생리휴가 등의 의무적 휴가제도로 인한 기업부담의 과중 등 노동시장의 유연성 부족도 외국인투자의 저해요소로 작용하고 있다.한국의 노동제도와 경쟁국의 노동제도를 표를 통해 비교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