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HR 개발 분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회사 소개
2. 회사의 최근환경
- 재정 상황
3. 사업 전략
- 정유 영업 본부 ABM 체계 구축 과제
: ABM의 뜻 / 경과
4. HRD 시스템
- 인재상 : 에너지 리더십 모델
- HRD 개요
: 입문 연수, 현장근무 / 강제적 순환근무 / 멘토링 / 6시그마 / 온라인 교육
/ 외부 교육 지원
5. HRD 대표적인 분야
- 에너지 리더십 개발 센터(EDC Energy leadership Development Center)
: 대상 / 목적 / 선발-기준, 방식 / 진단 / 교육 / 특수한 교육 프로그램
/ 팀장 후보, 임원급 교육 프로그램 / 문제점과 대처방안
6. 전략과 HRD
- 6시그마에 대한 지식
- 다양한 비즈니스 관점 (전사적 시각)
- 주체적 활동 (에너지 리더십 모델)
7. 회사의 최근환경과 HRD
- 본문내용
-
5. 대표적인 제도
에너지 리더십 개발 센터 EDC (Energy leadership Development Center)
인사관리에 있어서 화두 중 하나가 ‘핵심인재 선발과 육성’이다. 핵심인재의 선발과 육성은 어느 기업에서나 중요한 사안이다. GS칼텍스 역시 경력개발 대상자를 심층 분석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에너지 리더십 개발 센터(Energy leadership Development Center)를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다.
EDC는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 곳이다. Fast track을 관리하고, 임원과 관련된 모든 개발활동을 주관한다. 육성할 대상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명확한 육성목표를 수립하고, 대상자의 직무경력과 적성을 파악한다. 그래서 향후 조직이 어떠한 방향으로 인재를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바람직한 방향으로 경력개발을 설계하고 있다.
▶ 대상
우수 고과자, 조직장 후보자, 전략적 육성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사람들
▶ 목적
일반적인 교육을 넘어서 변화를 이끌어나가는 사람 (Change leader)을 육성하여 우수 인재 pool을 구성하는 것
▶ 선발
(1) 기준
- 인재상과의 부합
- 경력수준(신입핵심인력/경력핵심인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