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 S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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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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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선정동기
2.기업소개
3.자라 프로세스
1)자라의 주문 프로세스
2) ZARA의 주문처리 Process (물류 및 유통과정)
3) ZARA의 디자인 및 제조
4)조직운영측면
5) ZARA의 재고관리
6) ZARA의 정보시스템
4. ZARA식 SCM
5.결론
7.출 처
- 본문내용
-
4)조직운영측면
Commercial과 Trend Spotter
Zara의 디자인 생산의 수직계열화는 라 코루나 본사내 특이한 조직에 바탕을 둔다. 이 조식은 "Commercial"이라고 불리는 팀이며 이 팀은 주로 두 명의 디자이너와 직물 구매, 공장으로의 생산주문, 가격을 결정하는 두 명의 상품 매니저로 이루어진다. 이들은 옷의 디자인에서부터 필요한 원자재나 생산라인 등 전반적인 협동을 한다. 또한 이들 외에도 Trend Spotter라고 불리는 디자이너들이 있는데 이들의 주 업무는 번화가나 쇼핑가를 돌아다니며 트렌드를 조사하는 것이다. 개인적 미적 감각을 배제한 채 사람들이 원하는 옷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며 이들의 조사내용은 본사로 디자인에 반영된다. 매장전문가들 또한 이들과 같이 근무하는데 이들은 날마다 매장매출기록을 조하며 상점매니저들과의 공식적 때로는 비공식적 대화를 통해 앞으로의 수요예측과 재고 등을 기록한다.
5) ZARA의 재고관리
Zara는 약 25,000개의 재고품을 비축해두고 있으며, 각 제품 당 단 3개의 사이즈와 3개의 칼라만이 만들어진다. 최종 디자인-판매 사이클은 각 아이템 당 22-30일 정도 걸려 최종 디자인 제작에 하루, 제작에 3-8일, 선적에 하루, 판매에 총 17-20일을 할애하고 있다. Zara가 직접 생산한 제품과 외부 업체가 생산한 제품은 물류집결센터로 보내진다. 이를 통해 최적의 로케이션을 바탕으로 각 매장에 2주에 한 번씩 운송한다. 이와 같은 Zara만의 제품 공정은 패션 변화에 빠르게 반응하여, 경쟁사의 디자인을 참고해 새로운 Zara 제품을
- 참고문헌
-
7.출 처
1. Inditex annual report 2007
2. LG Business Insight (08.11.19) 위클리포커스 : 의류사업의 타임 투 마켓 성공 사례
3. www.Zara.com
4. wikipedia백과
5. TPM World webzine <정확 신속하게 기획하고 빨리 생산하라>, 패션채널, 2007.03.01>
6.교재 - 생산시스템과 SCM 김길선 법문사
7. Zara와 Marks & Spencer사의 사례에서 배운다. : 의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안/ KOTRA KOTRA,2003
8. 삼성경제연구소
9. http://multilog.blog.me/90099933143
10. www.interbrand.com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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