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마케팅조사 실시배경과 목적
2. 마케팅조사 개요

Ⅱ. 본 론
1.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제품 개요
1)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소개
2)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의 역사
3)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가 사랑받는 이유
2. 시장 분석
1) 시장환경 분석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MS 및 경쟁사 분석)
2)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SWOT 분석
3. 현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ition
4. 마케팅조사 분석 결과
1) 설문조사 결과
2)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5. ‘team 미소’가 제안하는 마케팅 전략

Ⅲ. 결 론
1. 시사점 및 한계점
2. 맺으며

※ Reference
본문내용
▸ 바나나우유를 단순히 흰 우유의 대용으로 볼 수도 있지만 그 외 갈증해소, 즐거움을 위한 음료로 본다면 바나나우유의 시장은 확대될 수 있다. 바나나우유의 총 시장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고, 바나나 쥬스 등의 도전이 점점 거세질거라 볼 때 단순히 바나나우유를 우유시장, 바나나우유 시장에서 국한시켜본다는 것은 발전가능성이 없어 보인다. 바나나우유를 좀 더 넒은 음료시장에서 생각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3. 현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마케팅 전략
1) Product - 용기
바나나맛 우유는 독특한 용기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한다.
이농현상이 가속화되던 1970년대 항아리 모양의 용기로 고향집 장독을 연상시키는 이미지의 넉넉한 용기는 한국 사람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듯하다.
당시 우유 용기의 대부분이 유리병과 비닐팩이었던 데 비해, 바나나맛우유는 반투명 용기 밖으로 바나나의 노란 색감이 그대로 베어나오도록 해 소비자의 식감을 자극했다. 보기만 해도 입안에 달콤한 향이 퍼지는 것 같은 반투명 플라스틱을 통해 은은하고 맛깔스럽게 흘러나오는 노란색은 바나나의 향긋하고 달디 단 맛을 실감나게 재현한다.
노란색과 항아리 모양의 용기는 하나의 자체적인 이미지를 형성한다.

2) Price - 가격
240ml에 1000원으로 경쟁사 제품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270ml에 1000원’,
참고문헌
※ Reference
▸ 웹사이트
빙그레 홈페이지 (http://www.bing.co.kr)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홈페이지 (http://www.bingba.co.kr)
빙.바.사.모 커뮤니티 (http://cafe.naver.com/bingbasamo)
한국유가공협회 (http://www.koreadia.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포털 네이버 검색 (http://www.naver.com)
포털 뉴스기사 검색 (http://news.naver.com)

▸ 문헌
비교광고 분석, 2005 <바나나맛 우유 vs 바나나는 하얗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의 광고전략, 2003
빙그레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 2009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광고기획서, 2010
라이벌 브랜드 마케팅 분석, 2010 <바나나맛 우유 vs 바나나는 하얗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참고하기 좋았어요
  • 72359***
    (2022.11.02 00:12:01)
회원 추천자료
  • 빙그레 바나나우유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및 바나나우유 제품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바나나맛우유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1. 바나나맛 우유 제품소개2. 중국 우유시장 분석3. 바나나맛 우유 3C 분석(1) Consumer (소비자분석)(2) Company (자사분석)(3) Competitor (경쟁사분석)4. 바나나맛 우유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기(Threat)5. 바나나우유 STP 분석(1) 시장세분화와 타겟시장선정 (2) 포지셔닝6. 바나나우유 마케팅 4P 전략(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 바나나는 원래하얗다 제품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 빙그레 우유 판매 매출의 30%의 매출량을 보임. -> 최근 매출량 감소.Step 1 1 .제품 선정 이유바나나는 원래 하얗다가 시장 점유율을 더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지난 2년 동안 매일 유업이 진행 해 왔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반응 조사를 통해 나름대로의 전략을 제시할 것이다.Step 1 2.제품 분석출시일2006.12.29식품유형저지방 가공유제품컨셉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과즙으로 맛을 낸 우유유지방 함량을

  • [마케팅] 빙그레 바나나 우유의 마케팅 분석
  • 전략이 될 수 없음☞ 차별화된 편익을 제공하지 못하는 제품은 경쟁력이 없다. 다양한 미디어매체로 마케팅 믹스는 점점 복잡해지고 있음☞ 소비자의 이목을 끌 신선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이런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환경 속에서도 승승장구하며 매출을 올리고 있는 제품 ☞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경제가 발전하고 사회 문화가 발전하면서 소비자들의 Needs는 보다 다양해지며 음료를 한잔 마시는 순간에도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

  • [마케팅] `바나나 우유는 원래 하얗다` 경쟁 전략
  • - 2 -1.서론 3p2.마케팅목표 설정 3p3.환경분석 4p3-1 거시환경분석3-2 미시환경분석4. 원인분석 및 목표 보완 12p4-1. 원인분석 및 개선방안4-2. 목표보완5. 시장전략 14p- 3 -1. 서론매일 유업의 는 빙그레의 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공유 시장에 2006년 12월 런칭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출시 초기에 UCC 형식의광고를 이용하면서 성공적으로 제품 포지셔닝을 이루어냈다. 그리고 선발 주자인

  • [마케팅조사]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의 판매량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를 문제로 판매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하여 마케팅 조사를 실시하였다. 2. Environmental Analysis(1). 미시환경분석(3C)1) Company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출시일 : 2006년 12월 29일식품유형 : 저지방 가공유용량/용기 : 270ml/Pet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과즙으로 맛을 낸 하얀색의 바나나 과즙우유제품의 주요 특징색소를 전혀 넣지 않은 바나나 천연 과즙 우유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