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식품 브랜드 올가(ORGA)에 대한 분석과 광고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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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WOT

2.경쟁사 분석

3.소비자 분석

4.증언 소구 정리

5.컨셉 및 슬로건 설명

본문내용
경쟁사분석

CJ 제일제당

CJ 제일제당은 친환경 전문 브랜드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CJ 제일제당의 이름으로 유기농 햇반, 유기농 두부와 같은 친환경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매장을 방문해서 직접 구매를 할 수도 있지만 CJ 제일제당의 건강식품 판매처로 제일제당에서 직접 운영하는 웹 사이트 CJ ONmart에서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ONmart 에서는 제일제당에서 만들고 생산하는 제품에 한하여 최대 75%의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다. 또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가끔 시음을 할 수 있는 경우는 있었지만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소비자들이 샘플을 통해서 구매 전 체험을 하는 이벤트는 있지 않았다.


청정원 오푸드

청정원 O'food 는 Organic Food의 줄임말로 청정원에서 만든 유기농 전문 브랜드이다.
오푸드는 유기농 제품의 가격이 싼 편은 아니지만 명절에는 중저가의 제품들을 내놓아 싸게 팔고 있다. 또한 아토피, 태교동화와 같은 특별강좌를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고 있지만 샘플을 통해서 소비자들이 직접 제훔을 체험을 해보고 구전효과를 통한 이벤트를 하지 않는다. 또한 오푸드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면 오푸드의 이벤트는 작년까지 활성화 되었으며 올해는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지 못하고 제대로 운영되고 있지 않았다.


생협

생협이란 생활협동조합 이라고 해서 소비자, 생산자 간의 직거래방식으로 안전한 친환경물품을 보다 저렴하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립된 비영리단체를 말한다. 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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