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다이어트 카페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개요
1-1. 상품
1-2. 아이템 선정배경 및 상품특성
2. 시장조사
2-1. 구매고객
2-2. 경쟁점포
2-3. STP분석 및 입지
2-4. 비용추정
3. 마케팅 전략
4. 운영 및 관리계획
5. SWOT분석 및 전략
6. 재무분석
6-1. 자본조달
6-2. 수익성 분석
7. 향후 장기 Plan
본문내용
4. Promotion
주 타깃 층인 20대 여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으로 카페를 인식시켜야 한다. 먼저 쿠폰을 포함한 전단 광고를 통해서 카페의 창업을 알리는 수단으로 활용한다. 이를 통해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을 유도할 수 있다. 이들은 다이어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는 다이어트 카페 이용의 자극제가 될 수 있다. ‘카페 다이어트리’는 저 칼로리의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처음 인식되고 난 후에는 지속적으로 그들의 충성도를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마케팅 전략을 시행한다. 홍보에서 중요한 것은 20대 여성들이 대체재로 이용할 만한 제품이나 카페가 무엇인지를 알아 보는 것이다. 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은 커피 전문점이나 와플 전문점 등 이야기를 할 수 있고 차를 마시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다. 하지만 이 곳들은 가격이 비싸고 자주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럽다는 약점이 있다. 반면에 ‘카페 다이어트리’는 저 가격으로 식단을 제공하고 여가 시간 이외에도 식사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는 카페라는 점을 강점으로 홍보 전략을 구사한다. 이들의 소비 성향과 심리적 특징을 볼 때 앞서 말한 관심을 받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프로모션을 수행한다. 멤버십카드를 통해서 자주 왔을 때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고 개인의 정보를 저장해서 섭취한 칼로리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함으로써 이들의 충성도를 확보할 수 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오프라인에서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조한 프로모션을 통해 타깃 고객에게 어필하는 전략을 활용한다. 프로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전략은 이후의 마케팅 전략에서 다루도록 한다.

2-3. 비용추정
1. 부동산 비용: 계약금 30,000,000원 / 월 800,000원
2. 시설비용
실내 인테리어 및 전기*도배*마감공사 = 8,514,000원 (49㎡, 약 15평)
간판 설치: 170,000 * 5.5글자 = 935,000원
기본 자산 구입 가격
종류 개수 용량, 크기 가격(원)
냉장고 1 1,170L 1,145,000
진열대 4 (680*470*690)mm 3,080,000
믹서기 1 1.25리터 300,000
배식세트 1 4구 130,000
그릴 1 (550*300*125)mm 290,000
참고문헌
참고문헌과 사이트 및 부록
김명경, 이귀주. 『연령별 성인 여성의 체중감량 다이어트 실태와 만족도 및 관련지식』, 2006. 3~10p참고.
www.ebizbrain.co.kr
www.bodycreator.co.kr
www.upsokorea.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경영] 다이어트 카페 사업계획서
  • R E P O R T창업경영 ( Diet café)Contents1장.회사소개(1) 창업자 소개(2) 회사 소개 (3) 회사 목표(4) 타겟(5) 창업동기(6) 기대효과2장. 사업현황(1) 사업개요(2) 사업목적(3) 사업전개 방향3장. 시장성(1) 시장 현황(2) 경쟁점포 및 STP/4P분석(3) SWOT 분석4장. 재무분석(1) 자본조달(2) 수익성 분석(3) 비용 추정(4) 향후 장기 Plan1장. 회사소개(1) 창업자 소개ooo(2) 회사 소개 - 웰빙 붐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이와 관련된 시장이 급성장했다.

  • 사업계획서 헬시 푸드 전문점 식음료 외식업(카페)
  • 기업정신과창업-사업계획서작성-목차001 사업동기002 점포현황003 경영이념004 제품,서비스005 마케팅계획006 추정재무제표1- 소비자들의 외식문화 트렌드 변화- 웰빙 건강식을 추구하는 고객 증가- 매년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 증가 - 가공식품 패스트푸드로 인해 만성 영양 불균형 - 1인 가구의 외식문화 증가- 외식산업 꾸준한 증가 추세 - 부산지역 샐러드전문카페가 없다 001. 사업동기점포명: 헬시 푸드 전문점점포위치: 부산 부경대업종: 식

  • 자연카페 사업계획서 Naive 순 수 자연카페 사업배경 자연카페 기업소개
  • 자 연 카 페사 업 계 획 서‘Naive(순 수)’목 차I. 사 업 개 요1. 사 업 배 경2. 기 업 소 개3. VISION4. SWOT 분 석II. 창 업 준 비 단 계1. 시 장 조 사2. 입 지 선 정3. 내 부 인 테 리 어4. 메 뉴 설 정 5. 예 산 안 작 성III. 추 진 체 계1. 조 직 운 영 계 획 2. 홍 보 계 획3. 기 간 별 추 진 계 획 4. 세 부 추 진 계 획5. 위 험 평 가 및 대 책 I. 사업개요1. 사업배경․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자연카페의 특색(미용․다이어트)을 살리면 충분히 시장

  •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을 창안 -카페 형식의 전통 차 전문점은 전통적인 인테리어와 마케팅을 전통음식과 전통 놀이라는 엔터테인먼트를 접목시켜 새로운 형식의 카페로 창업. (1) 외식산업의 규모 구분세부내용외식산업의 전체시장규모1984년 - 1997년 약 21조원, 1998년 23조원의 시장규모 대략 1조원 FR (2,000억),PZ (2,000억),HB(6,000억) CHI (1,500억) 4인이하 영세 외식업소전체의 80% 차지음식 중앙회에 등록된 외식 업소의 발전추이1988년 (154,040개), 1996년 (343,191개), 1997년 (40

  • 창업계획서 시리얼 카페
  • 사업동기: 2년정도 회사가 모여있는 공덕에서 일을 했었을때 아침식사를 간편히 먹을 곳이 없으며 점심시간에 일이 많아서 회사분들이 간단한 음식을 찾지만 없었다. 창업자 소계성 명주 소서울시 양천구 목동전화번호학 력기 간학 교 명전 공수학상태2011~2015중부대학교 환경조경-경 력근무기간근 무 처담당업무직 위2012~2014서부법원법원관리사원2. 사업 소개사업 소개업 체 명시리얼스대표자명카페전화번호휴 대 폰사업장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