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및교육평가] 정의적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정의적 특성의 개념과 중요성
1-1. 정의적 특성의 개념과 평가의 중요성
1-2. 정의적 영역의 교수목표분류
1-3. 정의적 특성의 유형

2. 정의적 특성의 측정 절차

3. 정의적 특성의 측정방법

본문내용
나는 좋은 음악이 있으면 친구들에게 그 음악을 듣도록 열렬히 권한다.”라는 특성은 정의적 행동 목표의 어느 단계에 속하는가?(99년 초등)

반응
가치화
조직화
인격화
감수

측정하는 정의적 특성의 표적행동에 대해 명확히 한다
반응자의 허위반응 : 검사의 목적을 반응자가 알게 되는 경우
중립적 반응
측정된 정의적 행동 특성은 내면적인 다른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한가지 방법이 아닌 다양한 측정 방법을 통해 정의적 행동 특성을 측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및 교육방법]교육평가의모형
  • 교육평가의 모형:평가의 과정과 기능을 설명하려고 만든 평가모형들은 학업 성취도 평가를 비롯하여 수업평가, 학교평가, 교육정책평가, 교육시설평가를 하는 데도 적용되고 있다. 여러 가지 교육평가 모형에 대하여 간략 하게 제시하면 아래와 같다.1. 목표달성모형목표달성모형(目標達成模型:goal attainment model)은 교육과정, 수업 또는 행정적 조치 및 경영관리를 통해 교육목표나 교육을 위한 제도적, 행정적 목표가 달성된 정도를 사정하는 평가모

  • 교육평가 학교교육과 평가
  • 과정, 정의적 영역, 창의성 등에대한 평가 어려움④ 평가 기준의 일관성 문제⑤ 대학입시 등 현실 교육문제의 적용상 문제C. 심리검사의 타당성 문제3) 지능 검사의 문제: Culture-free의 문제적용가능성과 제한성의 고려에 있어 신중한 해석 요구됨C. 심리검사의 타당성 문제4) 객관식 문항유형과 학습양식- 이원목적분류표에 기초한 대표적 문항의 표집- 타당도와 신뢰도 검증 필요- 적절한 적용 -> 표현 및 구성 능력을 제외한 거의모든 학습목표

  • 유아연구및평가4A)평가의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입장에서 논하시오00
  • 유아연구및평가4A)평가의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입장에서 논하시오00유아교육학과 유아연구및평가4A형I. 서 론어느 학교이든 반드시 평가가 있게 된다. 중고등학교에서는 평가는 시험을 통해서 하게 되지만 유치원에서의 평가는 유아를 상대로 한다는 면에서 인지적 정의적 영역에서 전반적으로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유치원 교육은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어린이를 위한 활동인 동시에 그 활동의 가치와 목적이 달성되고 있는지를 항상 검사하고

  • 유아연구및평가4A)평가의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입장에서 논하시오0
  • 유아연구및평가4A)평가의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입장에서 논하시오0유아교육학과 유아연구및평가4A형I. 서 론어느 학교이든 반드시 평가가 있게 된다. 중고등학교에서는 평가는 시험을 통해서 하게 되지만 유치원에서의 평가는 유아를 상대로 한다는 면에서 인지적 정의적 영역에서 전반적으로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유치원 교육은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어린이를 위한 활동인 동시에 그 활동의 가치와 목적이 달성되고 있는지를 항상 검사하고 반

  • [교육론] 인지적 정의적 영역의 평가
  • 정의적 영역의 평가평가란?일반적으로 평가를 한다는 것은 어떤 대상의 가치나 질에 대해 판단을 내리는 것을 의미어떤 의사결정을 내려야만 할 때 평가의 과정을 거쳐 답을 요구합리적인 해답을 얻어 실수를 줄이고 삶을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가려는 바람에 의해 평가를 실시평가의 역사1843년 Mill이 사회현상이나 인간의 연구를 과학적 접근을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1920~1930년대 과학적, 양적 기법을 적용한 검사운동(testing movement) 시작교육평가(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