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교육론] 스토리텔링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표현교육론] 스토리텔링 교육
- 스토리텔링 방식을 활용한 「정읍사(井邑詞)」 교수_학습방법론
- [국어과 독서교육][국어과 독서지도]국어과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중요성과 국어과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방법 및 국어과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제고 방향 그리고 국어과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강화 방안 분석
- [영어교육][스토리텔링][동화구연][구연동화]영어교육에서 스토리텔링(동화구연,구연동화)의 중요성, 영어교육 스토리텔링(동화구연,구연동화) 책선정, 영어교육 스토리텔링(동화구연,구연동화)의 다양한 사례, 영어교육 스토리텔링(동화구연,구연동화)의 성과
- 흥미를 유발시키는 시조 교육을 위한 제언
- 목차
-
1.스토리텔링이란?
2.현재 실태
교사측면
학생측면
평 가
3.수업 지도안
4.참고문헌
- 본문내용
-
감정언어 : 순간적인 반응
(예) 경품 당첨→손벽
내면의 독백
(예) 구조조정→’말도 안돼.’
신체언어 : 코미디는 크게, 드라마는 작게
(예)“나는 걸어가서 문을 열었습니다.”
→ 몇 걸음 걸은 후 문을 여는 시늉
<운문>
서동요 (신라시대)
-선화공주이야기
향찰어휘 설명
<산문>
슬견설(고려시대)
-물이 반 밖에 없네? vs 물이 반이나 있네?
관점의 차이
<비문학>
신영복 ‘욕설의 리얼리즘’
작가의 생애반영(교도소에서의 체험)
:편지 형식으로 주제구현
- 참고문헌
-
-초등 교과용 지도서 사회 3-2. 1998
-학습자 주도의 열린 학습과정, 진주 교 육대학교 부속초등학교.1997.
-백영균, 웹 기반 학습의 설계. 서울:양서원.1999
-임철일, 문제해결 시나리오 교수학습 환경 설계 모형, 한국교육공학회,1997
-교원단체총연합회, 창의성 신장을 위한 새로운 교수-학습 이론과 적용, 한국교육신문사,2000.
자료평가
- 수업에 적용하기 좋은 자료 스토리텔링 수업에 강추합니다.
- altjs1***
(2013.11.18 14:04:06)
회원 추천자료
-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내용,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기본학습, 초등학교 국어과교육 교수학습모형,평가
- [영어교육][영어과교육]영어(영어과교육) 총체적언어학습,전신반응교수법,이야기중심학습,암시적교수법,활동중심학습,의사소통학습,과제중심학습
-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침묵식교수법과 전신반응교수법(TPR), 영어교육(영어과교육) 활동중심학습과 이야기중심학습(스토리텔링),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의사소통학습과 암시적교수법, 과제중심학습과 총체적언어학습
-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판토마임,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스토리텔링,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교육연극, 초등영어(초등 영어교육)리듬교육, 웹활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